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전북, '올 시즌 2전 전승' 제주 상대로 또 승전고 울릴까[오!쎈 프리뷰]
출처:OSEN|2023-09-03
인쇄

 

분위기를 끌어올려야 하는 전북 현대와 제주 유나이티드가 만난다.

전북은 3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3 29라운드 제주와 맞대결을 치른다. 양 팀 모두 약 2주간의 9월 A매치 전 치르는 마지막 경기다.

순위는 전북이 더 높다. 12승 6무 10패, 승점 42로 4위다. 제주는 9승 7무 12패, 승점 34로 9위.

비교적 순위가 굳건한 1, 2위 구단(울산, 포항)을 제외하고 승점 간격이 매우 촘촘한 3~6위 팀들은 파이널A(1∼6위)에 남기 위한 본격적인 전쟁을 펼치고 있다. 전북도 그중 하나다.

최근 3경기에서 2무 1패, 승점 2점 획득에 만족해야 했던 전북은 제주 원정 경기에서 분위기 반전을 일궈내겠단 다짐이다.

올 시즌 제주 상대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전북이다. 두 차례 맞붙어서 모두 2-0으로 승리했다. 시즌 첫 맞대결이었던 원정 경기에서 전북은 승전고를 울렸다. 전북은 이 기억을 되살려 이번에도 승점 3점 획득을 노린다.

지난 6월 전북 지휘봉을 잡은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부임 후 첫 제주 원정 승리에 도전한다. 

 

 

제주도 승리가 절실하다.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2연패를 당했기 때문. 또 전북전 4연패 늪에 빠져있다.

남기일 제주 감독은 긴 휴식기를 앞두고 치르는 경기인만큼 가용 전력을 모두 쏟아붓겠다는 의지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전북을 떠나 제주 유니폼을 입었던 김건웅이 지난 대구 원정에서 옐로우카드를 받으며 경고누적(5장)으로 전소속팀과의 맞대결에서 결장이 불가피하지만 ‘치명적인 왼발’ 이기혁이라는 새로운 해답이 있다.

남기일 감독은 "전북은 쉽지 않은 상대다. 하지만 전북도 결국 우리가 넘어서야 할 존재다. 파이널 라운드까지 5경기가 남았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절박함을 가지고 온 힘을 다할 것이다. 특히 홈에서 열리는 경기인만큼 홈팬들에게 승리의 행복을 선사하겠다"라고 전의를 불태웠다.

  • 야구
  • 농구
  • 기타
LG 함창건, 퓨처스리그 사이클링 히트...통산 32번째·시즌 첫 기록
“요키치는 슈퍼맨” 한경기에서 61득점 10리바운드 10어시스트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함창건(23)이 KBO 퓨처스리그에서 사이클링 히트라는 값진 기록을 달성했다.함창건은 지난 2일 경기도 이천 두산베어스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2025...
두산 최승용, 팀의 3승 중 2승 밑거름…목표는 규정 이닝
“피닉스는 움직일 준비됐다” 듀란트 영입 경쟁, 5개 팀 참전?
규정 이닝(144이닝) 투구를 1차 목표로 정하고 2025시즌을 시작한 최승용(24·두산 베어스)이 두 번의 등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최승용은 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4G 연속 안타' 이정후, MLB서 올해 첫 휴식…배지환 3G 연속 결장
[NBA] '퇴장도 1위, 거친 반칙도 1위' 이게 과연 전략일까... 새로운 배드보이즈의 탄생
4경기 연속 안타를 치며 시즌 초반부터 좋은 타격감을 보여준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하루 쉬어갔다.이정후는 3일(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다이킨 파크에서 열린 ...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신도현, 174cm 큰 키에 여리여리 몸매 모노키니 핏 '청순미 절정'
배우 신도현이 청순미의 절정을 보여줬다.신도현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베트남 여행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더운 날씨에 맞춰 민소매 톱과 핫팬츠, 짧은 스커트로 시원해 보이는 여행룩을 연...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맹승지, 가슴골 드러낸 수영복 자태…섹시미 폭발
개그우먼 맹승지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지브리 고마워"라고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연보라색 수영복을 입고 볼륨감 넘치는 ...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과연 축구에만 집중할 수 있을까.레알 마드리드TV에는 여신이 있다. 이탈리아출신 방송인 마리아 아레기니(26)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TV의 호스트를 맡았다.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