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사상 최장 경기' 주인공 이스너, US오픈 끝으로 은퇴
출처:연합뉴스|2023-08-24
인쇄


테니스 사상 최장 시간 경기의 주인공 존 이스너(38·미국)가 코트를 떠난다.

이스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내주 개막하는 US오픈을 끝으로 은퇴한다고 24일(한국시간) 밝혔다.

그는 아내, 네 자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2007년 학교를 떠날 때 17년이나 프로 테니스 선수로 활약할 거라는 예상은 못 했다. 내가 이룬 성취가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적었다.

미국 출생의 이스너는 208㎝의 큰 키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서브로 시대를 풍미한 선수다.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대회에서 16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몇 차례 단식 랭킹 10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개인 최고 랭킹은 8위다.

이스너의 메이저 대회 단식 최고 성적은 2018년 윔블던에서 준결승까지 오른 것이다.


US오픈에서는 두 차례(2011·2018) 8강까지 올랐다.

이스너는 특히 테니스 사상 최장 시간 경기를 치른 선수로 유명하다.

2010년 윔블던 단식 1회전에서 니콜라 마위(41·프랑스)와 11시간 5분의 혈투를 펼쳤다.

당시 메이저 대회에서는 5세트에 타이브레이크가 적용되지 않았다. 한쪽이 연달아 두 게임을 따내야 경기가 마무리되는 식이었다.

이들은 이틀 연속으로 해가 질 때까지 승부를 내지 못했고, 사흘째에야 이스너가 3-2(6-4 3-6 6-7<7-9> 7-6<7-3> 70-68)로 이겼다.

올잉글랜드 클럽 18번 코트에는 이 경기를 기념하는 명판이 걸려있다.

이 명승부를 계기로 이스너와 끈끈한 우정을 쌓은 마위는 복식 전문 선수로 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강등 아닌 지구상서 사라지길 원해" 맨시티 EPL 퇴출 위기, '미운털' 펩의 격정토로
그야말로 격정토로다.맨시티의 운명이 걸린 세기의 재판이 16일(이하 한국시각) 시작됐다. 2018년부터 맨시티 재정적 페어플레이 규정 위반을 조사한 프리미어리그는 맨시티를 115건...
임대 떠나도 여전히 벤치 신세...'주급 도둑' 랑글레, "10월 전에 몇 분 정도 뛸 수 있을 것"
임대 떠나도 여전히 벤치 신세...'주급 도둑' 랑글레,
클레망 랑글레의 데뷔전이 미뤄지고 있다.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캄포 데 풋볼 데 바예카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스페인 라...
'꼴찌 탈출' 인천, '선두 사수' 울산…이번엔 담판 짓는다
'꼴찌 탈출' 인천, '선두 사수' 울산…이번엔 담판 짓는다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와 울산 현대가 각각 '꼴찌 탈출'과 '선두 사수'라는 각자 목표를 품고 격돌한다.인천과 울산은 오는 22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릴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이청아, 밀라노서 ♥둥이 된 근황…편안한 캐주얼룩도 모델 핏이네
이청아, 밀라노서 ♥둥이 된 근황…편안한 캐주얼룩도 모델 핏이네
배우 이청아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행복한 근황을 전했다.이청아는 21일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돌잔치 마냥, 사랑둥이가 된 하루였습니다. 고마워요. 함께해준 청아 팀 모두 모두...
손예진 환한 미소 “이제 아아는 끝?”
‘현빈♥’ 손예진 환한 미소 “이제 아아는 끝?”
배우 손예진이 근황을 공개했다.손예진은 21일 SNS에 “비 온 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이제 아아 시즌은 끝난건가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러면서 “더위가 가신 건 너무너무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