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손흥민은 세계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선수"…영국 가디언 보도
출처:뉴스1|2023-08-24
인쇄


영국 ‘가디언‘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아시아 선수들을 조명하면서 손흥민이 활약에 걸맞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디언은 24일 최근 리버풀에 입단한 엔도 와타루(일본)가 엄청난 금액을 받고 브라이튼에서 첼시로 이적한 모이세스 카이세도(에콰도르)보다 더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독일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의 주장이었던 엔도는 최근 1620만파운드(약 274억원)의 이적료에 리버풀로 이적했다. 첼시는 엔도와 같은 수비형 미드필더 자원인 카이세도를 무려 1억1500만파운드(약 1944억원)에 영입했다.

가디언은 첼시가 카이세도를 지나친 ‘오버 페이‘를 했다고 꼬집었다. 매체는 "이번 이적을 두고 패닉 바이(공황 구매)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다른 매체에서는 절망감이 섞인 충격까지 언급했다"고 전했다.

가디언은 엔도가 분데스리가에서 좋은 기량을 갖춰 리버풀에서 영입했음에도 카이세도에 비해 주목받지 못하는 현실을 지적하며 "아시아 선수들은 여전히 과소평가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매체는 "만약 엔도가 아르헨티나, 독일, 프랑스 선수였다면 더 많은 축하를 받았을 것"이라고 했다.

가디언은 마찬가지로 EPL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과 미토마 가오루(브라이튼)를 언급했다. 이미 EPL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음에도 아시아 선수이기 때문에 그만큼의 조명을 못 받고 있다는 요지였다.

매체는 "손흥민과 미토마는 노력과 재능을 갖췄음에도 마땅한 존경을 받지 못한다"며 "특히 손흥민은 종종 세계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선수로 묘사된다"고 지적했다.

가디언은 "아시아는 여전히 좋은 선수들이 나오는 곳으로 여겨지지 않으며 일본 또한 보편적으로 축구 강국으로 평가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5년 토트넘에 입성한 손흥민은 팀에서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EPL 통산 270경기에 나가 103골을 기록 중이다.

그는 2021-22시즌 EPL 공동 득점왕(골든 부트)에 올랐으며 2020년에는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을 수상했다. 2023-24시즌에 토트넘의 주장으로 선임돼 그라운드를 누비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법규형’ 김병현이 밝힌 좌충우돌 MLB 문화 적응기…”실패도 배움이었다” 왜?
“정성우가 가스공사 수비를 변화시켰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토크쇼 ‘메이저리그 토크(메리톡)’ 시리즈를 공식 론칭했다. 씨엔블루 강민혁이 MC를 맡고 김병현과 더스틴 니퍼트가 패널로 참여하는 메리톡 시리...
오타니 불펜 피칭... '이도류 재개' 기지개
[게임 리포트] 정관장 ‘비밀병기’ 소준혁, 당돌함으로 무장하다
필라델피아전 앞두고 불펜서 26구 피칭현지 언론 5월 중 마운드 복귀 예상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간판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불펜 피칭을 진행하며 이도류(투타 겸업...
"타격 자질 있다" 이래서 명장이 주목했구나…3년차 타자가 패패패패 한화 살렸다, 어떻게 임창민→김재윤을 혼쭐냈나
[NBA] '총체적 난국' 듀란트 빠진 피닉스, 보스턴에 완패...점점 멀어지는 PO
"타격에 자질이 있는 선수다."2025시즌 개막 전에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이 내야수 문현빈을 두고 한 말이다. 김경문의 말처럼, 문현빈은 시원한 타격으로 팀을 구했다.한화는 지...
클라라, 브라톱+레깅스로 뽐낸 비현실적 몸매…선명 복근 인증
클라라, 브라톱+레깅스로 뽐낸 비현실적 몸매…선명 복근 인증
배우 클라라가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클라라는 몸매 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브라톱과 레깅스를 입고 운...
송소희, 단정함 속 섹시함…시스루 스커트로 완성한 ‘청초한 반전’
송소희, 단정함 속 섹시함…시스루 스커트로 완성한 ‘청초한 반전’
국악인 송소희가 또 한 번 분위기를 뒤흔들었다. 이번엔 무대가 아닌 계단 위에서다. 무심한 듯 앉아 두 손으로 브이 사인을 그리며 눈을 감은 그녀의 모습이 도무지 눈을 뗄 수 없게...
전은비, 너무 핫한 공항패션…꽉 찬 볼륨감 자랑
'걸그룹 출신' 전은비 치어리더, 너무 핫한 공항패션…꽉 찬 볼륨감 자랑
전은비 치어리더가 화려한 공항 패션을 선보였다.5일 전은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중국어로 "모두의 사랑에 감동"이라는 글과 함께 공항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은비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