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폼 주세요, 사진 찍어요” 한국 핸드볼 소년들 ‘인기 폭발’...경기 후 더 바쁘네
출처:스포츠서울|2023-08-12
인쇄



“유니폼 주세요, 사진 찍어요” 한국 핸드볼 소년들 ‘인기 폭발’...경기 후 더 바쁘네“유니폼 좀 주세요.”

한국 남자 청소년 핸드볼 대표팀(U-19)이 마지막 경기에서 조지아에 역전승을 거뒀다. 기분 좋은 대회 마무리. 그리고 경기 후 더 바빴다.

한국은 12일 새벽 0시30분(한국시간) 크로아티아 오파티야의 홀 마리노 크베트코비치 경기장에서 열린 제10회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25~26위 순위결정전 조지아와 경기에서 후반 들어 뒤집기에 성공하면서 33-30으로 승리했다.

대회 돌입 후 첫 4경기에서 모두 졌지만, 이후 3연승을 만들었다. 나름대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그렇게 대회를 마무리했다. 최종 순위는 25위다.

이날 주장 이민준이 8골을 올리며 한국의 승리를 이끌었다. 최지환이 6골을 만들었고, 피봇 김현민도 6골을 생산했다. 문진혁의 5득점도 나왔다.



전반은 쉽지 않았다. 14-18로 뒤졌다. 그러나 후반 들어 대반격에 나섰다. 공수 밸런스가 맞아 들어가면서 점수차를 좁혔고, 22-22로 붙었다. 역전에 성공했고, 한때 5점까지 앞서기도 했다. 재역전 허용은 없었고, 그대로 승리했다.

경기 후 선수들이 모두 경기장 밖으로 나왔다. 그리고 경기 때보다 더 바빠졌다. 여기저기서 사진 촬영 요청이 들어왔다. 유니폼을 달라고 요청하는 이들도 있었다.

전날 미국전에 이어 이날 조지아전까지 모녀 가족이 찾아와 한국을 응원했다. 경기 후 사진을 찍을 수 있냐고 물었고, 한국 대표팀은 기꺼이 응했다.

이것이 시작이었다. 다른 소녀팬들이 다가와 자신들도 찍고 싶다고 했다. 선수단은 재빨리 다시 모여 촬영에 임했다.



피봇 김현민과 센터백 최지환, 고교생 스코어러 문진혁 등은 유니폼을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멋쩍은 모습이었지만, 그대로 유니폼을 전달했다. 경기 때 입었던 유니폼이기에 땀이 많이 났다고 하자 “괜찮다. 상관없다”고 했을 정도다.

전날도 비슷한 장면이 있었다. 문진혁과 사진을 찍고 싶다는 한 소녀가 있었다. 팀 가이드를 통해 요청이 왔고, 경기 후 실제로 사진을 찍었다. 찍어준 문진혁도, 원하는 바를 이룬 소녀도 같이 웃었다.

대회 결과만 보면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했다. 조별리그에서 바레인과 브라질을 잡고 상위 16강에 오른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후 8강까지도 내심 바라봤다.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래도 한국 핸드볼에 매력을 느낀 이들이 계속 나왔다는 점은 반갑다. 덕분이 선수들은 기분 좋게 승리한 후 더 기분 좋게 사진을 찍고, 유니폼도 전달할 수 있었다. 막판 진한 추억을 하나 얻은 선수들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강등 아닌 지구상서 사라지길 원해" 맨시티 EPL 퇴출 위기, '미운털' 펩의 격정토로
그야말로 격정토로다.맨시티의 운명이 걸린 세기의 재판이 16일(이하 한국시각) 시작됐다. 2018년부터 맨시티 재정적 페어플레이 규정 위반을 조사한 프리미어리그는 맨시티를 115건...
임대 떠나도 여전히 벤치 신세...'주급 도둑' 랑글레, "10월 전에 몇 분 정도 뛸 수 있을 것"
임대 떠나도 여전히 벤치 신세...'주급 도둑' 랑글레,
클레망 랑글레의 데뷔전이 미뤄지고 있다.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캄포 데 풋볼 데 바예카스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스페인 라...
'꼴찌 탈출' 인천, '선두 사수' 울산…이번엔 담판 짓는다
'꼴찌 탈출' 인천, '선두 사수' 울산…이번엔 담판 짓는다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와 울산 현대가 각각 '꼴찌 탈출'과 '선두 사수'라는 각자 목표를 품고 격돌한다.인천과 울산은 오는 22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릴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이청아, 밀라노서 ♥둥이 된 근황…편안한 캐주얼룩도 모델 핏이네
이청아, 밀라노서 ♥둥이 된 근황…편안한 캐주얼룩도 모델 핏이네
배우 이청아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행복한 근황을 전했다.이청아는 21일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돌잔치 마냥, 사랑둥이가 된 하루였습니다. 고마워요. 함께해준 청아 팀 모두 모두...
손예진 환한 미소 “이제 아아는 끝?”
‘현빈♥’ 손예진 환한 미소 “이제 아아는 끝?”
배우 손예진이 근황을 공개했다.손예진은 21일 SNS에 “비 온 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 이제 아아 시즌은 끝난건가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러면서 “더위가 가신 건 너무너무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