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FA컵 4강 전초전' 전북, 25R 인천과 전주성서 '격돌'
출처:OSEN|2023-08-04
인쇄

 

전북현대모터스FC가 K리그로 복귀한다.

전북은 오는 6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인천 유나이티드와 K리그1 25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전북은 올 시즌 인천과 리그에서 2차례 맞붙어 1승 1무의 성적을 거뒀다.

지난 4월 홈에서 펼쳐진 첫 맞대결에서는 아마노 준과 하파 실바의 득점으로 2-0 승리를 거두었으며, 5월에 펼쳐진 원정 경기에서는 무득점 무승부를 기록했다.

FA컵 경기를 포함하여 홈에서 8연승 중인 전북은 인천을 상대로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전북은 인천을 상대로 전주성에서 지난 2016년부터 7년간 패하지 않았으며, 홈에서 7승 4무의 결과로 11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인천은 올 시즌 리그 하위권까지 떨어지며 부진을 겪었지만, 7월 4승 1무의 성적으로 부진의 고리를 끊고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두 팀은 3일 후 FA컵 4강 맞대결을 앞두고 있지만, 이번 경기 결과로 팀의 좋은 흐름이 꺾일 수 있기에 이번 경기를 결코 쉽게 내줄 수 없게 됐다.

경기 결과와 내용에 따라 FA컵 4강전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이번 경기는 매우 중요하다.

 

 

한편 페트레스쿠 감독은 부임 이후 첫 리그 휴식기를 가지며 약 2주간의 팀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3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파리 생제르맹과의 친선 경기에 총 28명의 선수가 그라운드에 나서며 컨디션을 최종 점검하고 다시 시작될 레이스를 준비했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무더운 날씨 속에 평소보다 강도 높은 집중력이 요구되지만 우리 선수들은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최고의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들을 위해 반드시 승리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 이번 경기에서 원광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전주 푸드 이동장터가 동문 장외 광장에서 운영된다.

이벤트로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팀을 떠난 김문환 선수가 팬들을 위해 안마의자와 워시 타워 등의 가전제품을 하프타임 경품으로 준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B 대표 명장이 김하성 보고 흥분했다, “너무, 너무 좋은 걸”… GG 수비 보고 반했다
‘총 세리머니 논란’ 모란트, 이번엔 수류탄?···투척 후 귀 막는 듯한 동작 “말 내뱉고 소음 차단할거야”
올 시즌을 앞두고 탬파베이와 2년 총액 2900만 달러에 계약한 김하성(30·탬파베이)은 아직 유니폼 사진만 찍었을 뿐 공식 경기에 나서지는 못하고 있다. 지난 시즌 뒤 받은 어깨...
"LEE 때문에 차질이 생길 듯" 하늘을 찌르는 이정후의 인기! 유니폼 판매량 1위, 급기야 공급 문제까지?
‘호주·레바논·카타르와 죽음의 조 편성’ 男대표팀 안준호 감독 “주사위는 던져졌어, 조 2위가 목표”
"이정후 때문에 차질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는 10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안타→사구→홈런→안타→안타→안타→볼넷…15일 만의 등판이 6실점 강판으로, ‘스마일보이’는 왜 눈물 흘렸을까
우승했다고 봐주지 않는다
보름 만의 선발 등판이었다. 하지만 이 보름의 공백은 생각보다 컸다. KIA 타이거즈 윤영철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지 못하고 눈물을 쏟았다.윤영철(21)은 10일 부산 사직구장...
‘류수영♥’ 박하선, 과감한 탄탄 비키니…그런데 앞은 보이나?
‘류수영♥’ 박하선, 과감한 탄탄 비키니…그런데 앞은 보이나?
연기자 박하선이 당당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0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콕 얼마만이야”라고 남기며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수영장에서 모델처럼 포...
전소미, 겨우 가렸네…뒷판 실종된 초미니 드레스
전소미, 겨우 가렸네…뒷판 실종된 초미니 드레스
가수 전소미가 도발적인 자태를 뽐냈다.전소미는 10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탈리아 행사 도중 찍은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백리스 스타일의 초미니 블랙 드...
'삐끼삐끼 춤 1억뷰 주인공' 이주은 치어리더, LG 응원단 합류...대만 활동 병행
'삐끼삐끼 춤 1억뷰 주인공' 이주은 치어리더, LG 응원단 합류...대만 활동 병행
지난해 KIA 타이거즈 응원단으로 활동하며 '삐끼삐끼 춤' 열풍의 중심에 섰던 이주은 치어리더가 LG 트윈스 유니폼을 입고 야구 팬들과 만난다.대만 매체 'ET투데이(ETtoday...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