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에이스 김광현, SSG 연패 탈출 선봉장 출격
출처:뉴시스|2023-06-29
인쇄


SSG 랜더스의 에이스 김광현(35)이 팀의 연패를 끊기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김광현은 29일 오후 6시30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LG 트윈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최근 3연패를 당한 SSG(43승 1무 27패)는 1위 자리를 LG(45승 2무 26패)에게 내줬다. SSG와 4연승을 달리고 있는 LG의 승차는 1.5경기다. SSG는 이날 경기마저 패하면, 분위기가 더욱 가라앉을 수도 있다.

SSG는 최근 투타에서 모두 난조를 보였다. 최근 3경기에서 8점을 올리는데 그쳤고, 장기인 홈런은 1개밖에 치지 못했다. 선발투수 오원석과 박종훈 등은 모두 연패를 끊지 못했다.

김광현은 중요한 순간에 등판한다. 팀내 최다승 투수 커크 맥카티(7승 3패 평균자책점 2.52)가 전완근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기 때문에 김광현의 역할이 중요하다.

김광현은 지난 5월20일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시즌 3승을 올린 후 약 3주간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지난 3월 열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도중 음주를 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김광현은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출전정지 징계는 받지 않았지만, 사회봉사 80시간, 제재금 500만원 제재금 징계를 받았다.

그는 복귀전인 6월11일 NC 다이노스전, 17일 롯데전에 등판했지만, 믿음을 주지 못했다.

심기일전한 김광현은 지난 23일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7이닝 4피안타 2볼넷 3탈삼진 무실점 피칭으로 시즌 4승(1패 평균자책점 3.59)을 달성했다. 올해 개인 최다이닝 피칭이었다.

이날 김광현은 변화구로 카운트를 잡고, 직구를 결정구로 쓰는 등 투구 패턴을 바꿔 재미를 봤다. 김광현의 고속 슬라이더와 직구의 구위가 살아났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또한 김광현은 개인 통산 153승을 올려 KBO리그 다승 역대 4위로 올라섰다. 올해 통산 160승 달성도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김광현은 올해 LG전 1경기에 등판해 4이닝 6피안타(1피홈런) 3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설욕전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이날 SSG와 LG전이 열리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수도권에 많은 비 예보가 있기 때문이다. 김광현의 등판은 오는 3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전으로 밀릴 가능성도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절뚝이며 버스 탑승하는 모습 포착돼"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극찬 이후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 경기 직후 부상이 의심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렌...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조제 모리뉴(포르투갈) 페네르바체(튀르키예) 감독이 라이벌전 완패라는 쓴잔을 들이켰다. 충격이 컸던 탓일까. 모리뉴 감독은 예정된 경기 뒤 기자회견에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작년 초부터 숱한 잡음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도 제대로 된 사과 한 번 하지 않았던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결국 국회에 출석한다. 내년 4선 도전을 앞두고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 ...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클라라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스페인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 클라라는 가슴 부분이 파인 하얀색 롱원피스를 입고 청순...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본명 강다온)가 성추행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파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14일 토요일에 성추행을 당했다”며 “바로 다음 날 준강제추행으로 가해...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