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이적 임박…"구두 협의, 5년 계약 마무리"
출처:뉴스1|2023-06-29
인쇄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의 바이에른 뮌헨(독일) 이적이 임박했다.

유럽 이적 시장 전문가인 파브라치오 로마노 기자는 29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바이에른 뮌헨이 김민재와 구두 협의를 마쳤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과 2028년까지 5년 계약을 맺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의 조건을 받아 들였다. 이제는 바이에른 뮌헨의 바이아웃 금액 지불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유럽 현지 매체에 따르면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의 바이아웃 금액인 5000만유로(약 700억원)를 지불한 뒤 세후 연봉 1200만유로(약 170억원)의 계약을 맺을 전망이다.

이로써 올 여름 유럽 이적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수비수 김민재의 행선지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정해지는 분위기다.

지난해 여름 페네르바체(튀르키예)를 떠나 나폴리(이탈리아)에 입단한 김민재는 빠르게 팀의 주전 자리를 꿰찼다.

김민재는 제공권 싸움은 물론 빠른 발과 판단력을 통해 나폴리 수비의 중심을 잡았다. 여기에 정확한 패스와 전진 드리블 능력으로 나폴리 공격에 힘을 더했다.

김민재의 수비와 공격에 걸친 활약 덕에 나폴리는 33년 만에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을 이뤄냈다. 또한 김민재는 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로도 선정됐다.

더불어 김민재는 생애 처음으로 경험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발군의 기량을 선보이면서 유럽 유수의 구단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이적 시장이 열리기도 전부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뉴캐슬, 토트넘 등이 러브콜을 보냈다. 이후 바이에른 뮌헨이 영입 경쟁에 합류,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김민재 영입을 눈앞에 뒀다.

한편 김민재는 지난 15일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 기초 군사훈련을 받고 있다. 김민재는 다음달 6일 퇴소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인생 참…' 잘못 건 전화 때문에 김하성 동료가 된 솔라노, 그 사연은?
'KBL 최고 수비수' kt 문성곤, 24-25시즌 7억5천 연봉킹
김하성(29)의 팀 동료인 베테랑 내야수 도노반 솔라노(37)가 올 시즌 샌디에이고에 합류하게 된 배경이 '잘못 건 전화 한 통'으로 인해 시작된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미국온...
14차례 맞대결서 13승 무패, ‘라쿠텐의 저승사자’가 된 이마이
프로농구 수원 kt, 외국인 선수 '208㎝ 틸먼' 영입
이번 시즌 4차례 맞대결에서 4승 무패. 2021년 10월 이후 14번의 등판에서 13승 무패.라쿠텐 골든이글스는 이마이 다쓰야(세이부 라이온스)만 만나면 ‘고양이 앞의 쥐’가 된...
'하트 7승·10K+데이비슨 홈런' NC, LG 꺾고 3연패 탈출
김상식 정관장 감독, “캐디 라렌, 수비와 리바운드를 가장 기대한다”
NC 다이노스가 외국인 투타의 활약 속에 LG 트윈스를 꺾고 3연패 늪에서 벗어났다.NC는 28일 창원NC파크에서 벌인 프로야구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홈 경기에서 L...
정가은, 46세 나이에도 몸매는 가꿔야지! 철저한 자기관리 칭찬해
정가은, 46세 나이에도 몸매는 가꿔야지! 철저한 자기관리 칭찬해
정가은이 46세 나이에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자기 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다.29일 방송인 정가은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기 전엔 귀찮고 가지 말까 싶다가도 막상 하고...
맹승지, 글래머의 의인화..한껏 자랑한 볼륨 몸매
맹승지, 글래머의 의인화..한껏 자랑한 볼륨 몸매
맹승지가 일상 속에서도 우월한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알려 화제다.29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여기 카이막이랑 피넛버터우유 맛있더라!"라는 글과 함께 함께 근황을 ...
조현아, 과감한 오렌지색 비키니 입고 '찰칵'
최근 10㎏ 감량에 성공한 그룹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과감한 비키니 룩을 선보였다.지난 28일 조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렌지색 비키니를 입고 풀 파티에 참석한 사진을 여러 장 ...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