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 인도네시아에 B팀 파견해 친선경기... "폭발적 축구 열기에 놀랐다"
출처:OSEN|2023-06-19
인쇄


전북 현대가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인도네시아 현지서 친선 경기를 펼쳤다.

전북 현대는 17일(이하 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솔로 마나한 스타디움에서 페르시소 솔로와 친선경기를 가졌다.

대한민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법인과 전북 현대가 함께 개최한 친선경기였다.

전북은 인도네시아 페르시스 솔로와 친선 경기에 B팀을 파견했다.

친선 경기를 앞두고 전북은 현지팬들과 만남도 가졌다. 허병길 대표가 16일 솔로시 어린이 축구교실 15곳에 축구공을 전달했다. 또 U18 이광현 감독과 이정형 GK코치 또 박범수, 이민혁이 참여해 2시간 가량 클리닉을 개최했다. 솔로시의 어린이 축구교실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전북의 클리닉에 큰 관심을 보였다.

클리닉을 마친 뒤 개최된 사전 기자회견은 평소와 달랐다. 솔로시의 왕궁인 프라시마에서 열렸다. 왕궁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전북 현대 B팀 조성환 코치와 이성윤, 박창윤, 강상윤이 참석했다. 또 선수단은 솔로 시장이 개최한 만찬에 참석해 우정을 나눴다.

현지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를 통해 지역사회와 친밀한 관계를 맺기 위해 열린 친선 경기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K리그 9차례 우승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차례 정상에 오른 전북과 대결을 펼친 페르시스 솔로는 인도네시아 축구협회의 창단 클럽 중 하나다. 인도네시아 최상위 리그인 1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날 경기는 전북 현대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전북 현대 B팀은 노윤상과 이규동의 득점포를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깜짝 행사도 열렸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전북과 페르시스 솔로 선수들은 아이오닉 5, 스타게이저, 크레타 (해외 판매 차량)에 탑승하여 경기장에 입장하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전북 구단 관계자는 "폭발적인 응원과 열기에 깜짝 놀랐다. 친선경기였지만 페르시스 솔로를 응원하는 인도네시아팬들이 얼마나 축구를 좋아하는지 알게 됐다"면서 "인도네시아 축구가 얼마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해 잘 알게됐다. 그라운드에 뛴 선수들도 직접 그 열기에 놀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허병길 대표는 "페르시스 솔로와 친선경기를 펼쳐 정말 기쁘다. 이번 친선 경기를 통해 팀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고 또 페르시스 솔로와 우리가 가진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인도네시아와 한국 양국 축구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아시아권 축구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차우준 인도네시아 현대자동차 법인장은 “인도네시아와 한국 두 나라는 협력을 통해 지난 50년간 좋은 관계를 만들어왔다. 양국이 나아가는데 있어 협력은 매우 중요하며 현대자동차는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양국 관계에 더욱 다양한 발전을 위하여 중추적인 역할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박지영,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박지영 아나, 볼륨감 강조 '파격 비키니'…퇴사 후 과감 변신
방송인 박지영이 과감한 패션으로 시선을 모았다.박지영은 2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검은색 시스루 비키니 차림을 한 그는 당당한 포즈를 취했다. 과감한 패션에 볼륨감 넘...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god 김태우' 김애리, 하와이서 글래머 몸매 과시…꽃무늬 원피스도 찰떡
그룹 god 김태우 아내 김애리가 하와이에서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2일 김태우 아내 김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어제 폭우가 지나고 다시 포근해진 날씨에 기분 좋게 알...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