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신예’ 장가연, 최혜미 꺾고 16강 진출
출처:MK스포츠|2023-06-15
인쇄

‘무서운 신예’ 장가연(19∙휴온스)의 돌풍이 매섭다. 프로데뷔 첫 투어에서 16강에 올랐다.

지난 14일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열린 ‘경주 블루원리조트 PBA-LPBA 챔피언십’ LPBA 32강 2일차 경기서 장가연은 최혜미(웰컴저축은행)을 상대로 하이런 10점을 앞세워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를 거두고 16강에 진출했다.

앞서 일찌감치 탈락한 ‘아마 1위’ 한지은(에스와이)를 비롯해 숱한 톱랭커들이 프로데뷔 무대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것과는 달리 장가연은 특유의 침착함을 앞세워 16강 고지를 밟았다.


장가연은 최혜미와의 경기 첫 세트서 장기전 끝에 선점을 쥐었다. 17이닝 장기전이었지만 10점까지 내는데 불과 7이닝만 소요됐다. 이후 9이닝 연속 공타로 마지막 1점을 내는데 애를 먹었다. 최혜미가 7점까지 추격했지만 17이닝째 장가연이 남은 1점을 채워 11:7로 한 세트를 따냈다.

장가연은 첫 세트 승리의 여세를 몰아 2세트 2이닝째 하이런 10득점을 쓸어담으며 단숨에 10:1로 앞섰다. LPBA 최초 퍼펙트큐를 1점 남겨두고 시도한 뒤돌리기가 아쉽게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자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장가연은 다음 이닝에서 침착하게 1득점을 채워 11:1, 세트스코어 2:0으로 경기를 승리로 마쳤다.

또 ‘LPBA 챔프’ 강지은(SK렌터카)은 김진아(하나카드)를 상대로 첫 세트 하이런 6점을 앞세워 11:2, 2세트 9:11(7이닝) 3세트 9:0(7이닝)으로 승리를 거두고 16강에 합류했다.

이밖에 김민아와 김보미(이상 NH농협카드)가 나란히 용현지(하이원리조트)와 전지연을 세트스코어 2:0으로 물리치고 16강에 올랐다. 김보라는 히가시우치 나츠미(웰컴저축은행)를 세트스코어 2:1로 꺾었고, 이미래(하이원리조트)는 전애린(휴온스)를 상대로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승리를 거두었다. 임경진, 오수정도 각각 이마리, 사카이 아야코(하나카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16강에 올랐다.

앞서 LPBA 32강 1일차서 김가영(하나카드) 김세연(휴온스) 김예은(웰컴저축은행) 등이 16강에 선착한 가운데, 32강 2일차가 모두 종료되면서 대회 16강 대진표도 곧바로 발표됐다.

그 결과, 15일 저녁 6시30분부터 열리는 LPBA 16강전은 △김가영-윤영미 △김예은-이유주 △황민지-하야시 나미코(일본) △김세연-김보미 △강지은-장가연 △김민아-임경진 △이미래-김보라 △오수정-장혜리 대결로 짜여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절뚝이며 버스 탑승하는 모습 포착돼"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극찬 이후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 경기 직후 부상이 의심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렌...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조제 모리뉴(포르투갈) 페네르바체(튀르키예) 감독이 라이벌전 완패라는 쓴잔을 들이켰다. 충격이 컸던 탓일까. 모리뉴 감독은 예정된 경기 뒤 기자회견에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작년 초부터 숱한 잡음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도 제대로 된 사과 한 번 하지 않았던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결국 국회에 출석한다. 내년 4선 도전을 앞두고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 ...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클라라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스페인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 클라라는 가슴 부분이 파인 하얀색 롱원피스를 입고 청순...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본명 강다온)가 성추행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파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14일 토요일에 성추행을 당했다”며 “바로 다음 날 준강제추행으로 가해...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