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불안한 뒷문과 못 미더운 최전방…6월 클린스만호 첫승 가능할까?
출처:스포츠경향|2023-05-30
인쇄


오는 6월 페루, 엘살바도르와 A매치 2연전을 치르는 축구대표팀 위르겐 클린스만호는 기대하던 첫 승을 거둘 수 있을까. 주전 센터백 부상 등으로 뒷문은 불안해졌고, 최전방 자원들의 경기력은 만족스럽지 않다.

축구 대표팀 왼쪽 센터백 김영권(33·울산)이 K리그 경기 도중 오른쪽 햄스트링 부상으로 6월 A매치 출전이 불투명해졌다. 김민재(27·나폴리)도 병역 특례 이행을 위한 군사훈련으로 출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클린스만 감독으로서는 새로운 수비 조합을 고민해야 한다.

울산 현대 관계자는 30일 기자와 통화에서 “김영권이 정밀검사 결과 근육 손상 진단을 받았다”면서 “과거 일본 J리그 감바 오사카에서 뛰던 시절에도 근육을 다친 적이 있는데, 그때와는 다른 부위로 회복까지 얼마나 걸릴지는 알 수 없다”고 밝혔다.

김영권은 지난 28일 울산문수축구장에서 열린 대전 하나시티즌과의 K리그 홈경기 도중 오른쪽 햄스트링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며 전반 20분 만에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울산은 이후 전반에만 3골을 내주며 김영권의 공백을 절감했다.

클린스만호에도 김영권의 공백은 우려스럽다. 세대교체도 고려해야겠지만, 당장 대표팀의 단기 목표인 내년 아시안컵 우승만 생각한다면 왼발잡이로 빌드업에 강점을 보이는 김영권은 현재로선 대체 불가능한 자원이다.

김대길 스포츠경향 해설위원은 “그동안 정승현(울산)이나 박지수(포르티모넨스)가 그 자리를 채우기도 했는데, 파울 관리 등에서 문제점을 노출했다”면서 새로운 센터백 조합 찾기가 클린스만 감독의 새 과제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위원은 “풀백에서도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이는데, 자칫 수비진에 한꺼번에 큰 변화가 생긴다면 불안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최전방 자원들의 부진도 클린스만 감독에게는 고민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가나전 멀티 골로 주목받았던 조규성(25·전북)은 기대치에 맞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조규성은 6경기에 나서 한 골에 그쳤다. 그마저도 페널티킥(PK) 골이었다. 허벅지 부상에서 회복해 지난 29일 K리그 포항 스틸러스와의 원정 경기에 나섰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한 채 팀의 0-1 패배를 지켜봐야만 했다.

황의조(31·서울)의 골 침묵은 길어지고 있다. 14경기에 나서 PK 1골 포함, 단 2골을 기록 중이다. 지난 4월22일 수원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득점 이후 한 달 넘게 득점이 없다. 안정적인 볼 소유를 바탕으로 한 연계 플레이는 나아졌지만, 그보다는 골을 많이 넣는 전형적인 9번 스타일 스트라이커를 선호하는 클린스만 감독의 눈에 들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그나마 스코틀랜드 명문 구단 셀틱에서 뛰는 오현규(22)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다. 꾸준히 교체 출전하며 출전 시간을 늘리고 있는 오현규는 지난 27일 리그 최종전 에버딘과의 경기에서는 멀티 골까지 터뜨렸다. 컵대회 포함 공식전 20경기에 나서 7골을 넣었다. 출전 시간 대비로 보면 81분당 1골로 매 경기 1골 이상을 넣는 득점 속도를 자랑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