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손준호, 中서 구금 상태로 공안 조사받아…소속팀 감독·선수 승부조작 혐의 관련
출처:세계일보|2023-05-15
인쇄

팀 관계자 전원 조사받은 날 자리 비웠다는 이유로 만 하루동안 구금

손준호 측 “가족 출국 위해 이동했던 것…결백한 선수가 억울한 피해 당해"

 

중국 프로축구 1부 슈퍼 리그의 산둥 타이산에서 뛰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손준호(30)가 현지에서 구금된 채 중국 공안의 조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15일 주중 한국 대사관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중국 랴오닝성 (공안) 당국에서 손 선수에 대해 구금 상태에서 조사를 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현재 관할지역 영사가 필요한 영사 조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준호의 구금 소식은 지난 13일 풋볼리스트의 보도로 처음 알려졌다.

이날 풋볼리스트는 산둥 타이산의 진징다오(31) 선수가 승부조작 혐의로 최근 수사를 받았으며, 건강 문제로 자리를 비운 하오웨이(47·이상 중국) 감독 역시 승부조작에 연루됐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런데 손준호는 공안 당국이 구단 관계자들을 조사하는 날 개인 사정으로 인해 우연히 자리를 비웠는데, 공안이 이를 구실로 그를 구금해 조사했다는 것이 손 선수 측 해명이다.

손준호 측 관계자는 풋볼리스트에 “하오웨이 감독 수사와 관련해 12일 구단 전체가 참고인 조사를 받아야 했다”며 “손준호는 그 날 가족들의 귀국 때문에 자리를 비웠는데, 하필 참고인 조사 당일에 손준호가 없자 바로 공안이 잡아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만 하루 조금 넘게 수사를 받았으며 14일 풀려날 것으로 보인다”며 “결백한 선수가 가족을 챙기려 잠시 자리를 비웠다는 이유로 큰 피해를 보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손준호가 현재 이번 사건에서 참고인 신분인지, 피의자 신분인지 여부는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