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이물질 사용 적발’ 슈어저, 10G 징계...선수는 항소
출처:MK스포츠|2023-04-21
인쇄

투구 도중 이물질을 사용한 것이 적발된 뉴욕 메츠 투수 맥스 슈어저가 징계를 받았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21일(이하 한국시간) 마이클 힐 필드 운영 부문 수석 부사장 이름으로 슈어저에게 10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징계를 내린다고 발표했다.

이번 징계는 지난 20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다저스와 원정경기 등판 도중 이물질 사용이 적발된 결과다.


메이저리그는 지난 2021시즌 도중 이물질 사용 관련 규정을 강화하면서 경기 도중 수시로 투수들을 검사하고 있다. 여기서 이물질 사용이 적발되면 자동으로 퇴장과 함께 10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내리고 있다.

이번 사례는 슈어저의 투구에 특이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아 논란이 됐다. 슈어저도 수 차례 (합법적인) 로진임을 강조하며 결정에 납득할 수 없다는 모습을 보였다.

슈어저는 이 징계에 항소한 상태로 항소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등판이 가능하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이같은 여론을 의식한 듯, 이례적으로 보도자료에 장문의 설명을 추가했다.

이들은 심판진 보고서를 비롯해 비디오 등 여러 증거들을 검토한 결과, 슈어저는 경기 초반 경고가 있었음에도 규정을 위반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르면, 3회말 투구를 앞두고 심판진이 손에서는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글러브안에서 끈적이는 물질을 찾아낸 뒤 글러브를 교체할 것을 주문했다.

4회말 투구를 앞두고 조사를 했을 때는 공을 던지기 전임에도 손이 앞선 검사보다 더 끈적이는 상태인 것을 발견했고, 심판진은 이것이 로진과 땀으로만 이뤄진 물질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심판진은 수 이닝이 지난 뒤에도 손에 묻은 물질을 닦아내기 어려울 정도로 끈적였다는 보고를 했다.

사무국은 여기에 덧붙여 “선수들의 로진 사용은 야구 공식 규정의 요구치에 걸맞은 일관됨을 유지해야한다. 유니폼이나 글러브 등에 과도하게 사용됐을 경우 심판진은 이를 금지된 이물질로 규정할 수 있으며 퇴장이나 징계로 이어질 수 있다”는 규정과 “선수들은 로진을 선크림과 같은 다른 물질과 조합해 더 끈적이게 만드는 행위를 할 수 없다”는 규정을 언급하며 슈어저가 명백하게 규정을 위반했음을 지적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절뚝이며 버스 탑승하는 모습 포착돼"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극찬 이후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 경기 직후 부상이 의심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렌...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라이벌전 완패 충격? 모리뉴 감독, 기자회견도 ‘불참’
조제 모리뉴(포르투갈) 페네르바체(튀르키예) 감독이 라이벌전 완패라는 쓴잔을 들이켰다. 충격이 컸던 탓일까. 모리뉴 감독은 예정된 경기 뒤 기자회견에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국회 출석하는 정몽규, 홍명보… 빗발치는 논란들 제대로 해명할 수 있을까
작년 초부터 숱한 잡음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도 제대로 된 사과 한 번 하지 않았던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결국 국회에 출석한다. 내년 4선 도전을 앞두고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 ...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클라라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스페인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 클라라는 가슴 부분이 파인 하얀색 롱원피스를 입고 청순...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본명 강다온)가 성추행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파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14일 토요일에 성추행을 당했다”며 “바로 다음 날 준강제추행으로 가해...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