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인종차별 의혹' PSG 감독 강하게 부인, 옛 제자도 옹호 "훌륭한 지도자"
출처:뉴스1|2023-04-15
인쇄



인종차별 발언 논란에 휩싸인 크리스토프 갈티에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 감독이 해당 사실이 아니라고 강하게 부인했다. 과거 니스 시절 흑인과 무슬림에 대한 차별적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거듭 주장했다.

갈티에 감독은 15일(한국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과거 니스 사령탑 시절 인종차별 발언을 한 사실을 부인했다.

현지매체에 따르면 갈티에 감독은 니스 감독을 하던 시절 팀에 너무 많은 흑인, 무슬림 선수가 팀에 있다는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갈티에 감독은 2021-22시즌 니스 사령탑을 맡았는데, 당시 니스 풋볼디렉터였던 줄리앙 푸르니에에게 보냈던 이메일이 유출되면서 이번 사건이 터졌다. 무슬림 선수가 라마단 기간 금식하는 것을 비난하는 내용이 담겼다.

논란이 커지자 니스 경찰은 해당 내용의 진위를 파악하기 위한 수사에 착수했다.

갈티에 감독은 "나의 명예를 침해했던 사람들에게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관련 내용은 수사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내게 쏟아지는 무책임한 글들에 놀랐다"며 "나 또한 출신, 피부색, 종교에 상관없이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있도록 다양성 속에서 자랐다"고 항변했다.



PSG 구단도 갈티에 감독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구단은 "사법 제도로 우리 감독에 대한 혐의가 진실이 드러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ESPN에 따르면 릴에서 갈티에 감독의 지도를 받았던 옛 제자인 튀르키예 출신의 공격수 부락 일마즈(포르투나 시타르트)도 스승을 옹호했다.

갈티에 감독은 2017~21년까지 릴을 이끈 뒤 2021-22시즌 니스에 있었고 지난해부터 PSG를 지휘하고 있다.

일마즈는 "갈티에 감독과 함께 있었으나 나의 종교나 국적에 대해 그가 부정적인 행동을 한 적이 없다"고 감싼 뒤 "그는 훌륭한 사람이자, 훌륭한 코치"라고 말했다.

한편 갈티에 감독의 PSG는 이번 시즌 22승3무5패(승점 69)로 리그앙 1위에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패배가 잦고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16강서 조기 탈락하면서 경질설이 나오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골드글러브’ 김하성 떠난 샌디에이고, 결국 베테랑 보가츠 유격수 복귀
[NBA] '90억? 쿨하게 포기!' AD도 레이커스에 빈정 상했다
보가츠가 유격수로 복귀한다.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월 3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잰더 보가츠를 다시 유격수로 기용한다고 전했다.MLB.com에 따르면...
김하성 떠나보낸 SD 동료들이 허탈하다… 마차도 “실망했다”, 타티스 “김하성 기억할 것”
9바늘 꿰매고 아침까지 부기 가득했지만…“이정도 부상은 가뿐, 충분히 뛸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샌디에이고는 말 그대로 우울한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다. ‘타도 다저스’를 부르짖으며 광폭적인 전력 투자를 했던 게 불과 2~3년 전인데, 올해는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100...
얼마나 마음에 들었으면…김경문 감독이 '아들'이라고 부른다, 괜히 '양키스 1위 유망주' 아니었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프로야구 사령탑으로 17시즌째를 맞이하는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은 오래된 경력만큼 수많은 외국인 선수들을 만났다. 각양각색의 선수들을 경험하면서 첫인상만 봐도 한국에서 성공할지,...
낮엔 예능, 밤엔 19금 작가…전혜연 ‘킥킥킥킥’서 ‘지진희 바라기’로 출연
낮엔 예능, 밤엔 19금 작가…전혜연 ‘킥킥킥킥’서 ‘지진희 바라기’로 출연
배우 전혜연이 ‘킥킥킥킥’에 출연한다.전혜연이 합류한 KBS2 새 수목드라마 ‘킥킥킥킥’은 천만배우 지진희(지진희 분)와 한때 스타피디 조영식PD(이규형 분)가 콘텐츠 제작사를 설...
지수 솔로앨범, 연이은 파격 비주얼
지수 솔로앨범, 연이은 파격 비주얼
가수 지수의 솔로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소속사 블리수(BLISSOO)는 지난 1일과 2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수의 새 미니앨범 ‘AMORTAGE(아모르타주)’의 두 ...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설 대만서 급속 확산..“독감과 폐렴으로 세상 떠나”
구준엽 아내 서희원의 사망설이 불거졌다.3일 대만 연예 사이트 ET투데이, 대만 야후 등 매체들은 “서희원이 독감과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서희원은 일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