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슬로 스타터' 터졌다, 자신감도 완충...사자군단 비상 꿈 꾼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4-14
인쇄

 

삼성 라이온즈 주장 오재일(37)의 방망이가 터졌다. 부진에서 탈출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오재일은 1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SSG 랜더스전에 5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결승타 포함 4타수 2안타 1홈런 3타점을 기록했다. 모처럼 뜨거운 타격감을 자랑한 오재일의 활약 속에 삼성은 SSG에 11-9로 이겼고, 6연패에서 벗어났다.

오재일의 방망이는 3회 터졌다. 5-3으로 앞선 상황. 삼성은 이원석의 볼넷으로 무사 1루 찬스를 잡았다. 이때 오재일의 투런포가 터졌다. 오재일은 상대 투수 박종훈의 127㎞짜리 패스트볼을 밀어 쳐 좌측 담장을 넘겼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순간 오재일의 방망이가 춤을 췄다. 9-9로 팽팽하게 맞선 8회 2사 1루 때 오재일은 상대 투수 최민준의 139km짜리 컷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우중간에 떨어지는 1타점 2루타를 쳤다. 이날의 경기 결승타다. 이어진 공격에서 김동엽의 중전 안타로 홈까지 파고 들어 승리를 이끌었다.

홈런과 결승타로 그동안 부진을 털어낸 오재일이다. 시즌 초반 유독 타격 페이스가 오르지 않았다. 타선의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다. 오재일의 침묵 속에 삼성 타선 전체가 반등하지 못했다.

오재일은 앞선 9경기에서 타율 0.172(29타수 5안타), 장타율 0.207로 극심한 부진에 빠졌다. 박진만 감독은 오재일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하위 타순에 투입시켰지만, 큰 효과는 없었다. 박 감독은 "개인이나 팀 모두 성적이 안 좋다. 주장으로 책임감을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긴 부진의 터널을 지난 오재일. 홈런를 터뜨리는 등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경기 후 오재일은 "며칠 전부터 타격감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았다. 좋은 타구가 나와서 자신감이 생길 거라 생각한다. 나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가 안 풀렸다. 자신감이 떨어진 상황이었는데, 오늘을 계기로 좋은 흐름을 이어갈 거라 생각한다"며 환하게 웃었다.

사실 오재일은 시즌 초반 페이스가 좋지 않다. 주전으로 도약한 2016년부터 그래왔다. 지난 시즌까지 4월 타율은 0.253을 기록했는데, 조금씩 페이스를 끌어올려 5월에는 타율 0.276, 6월에는 0.302, 7~8월에는 0.301, 9월 이후에도 0.313으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사실상 ‘슬로 스타터‘인 셈이다.

일단 반등의 발판은 마련했다. 오재일도 자신감을 완충했다. 이제 선수들과 함께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게 관건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양현준 한 달 만에 출전…셀틱, 스코틀랜드 리그컵 준결승 진출
양현준 한 달 만에 출전…셀틱, 스코틀랜드 리그컵 준결승 진출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에서 뛰는 측면 공격수 양현준이 한 달 만에 경기에 나선 가운데 팀은 리그컵 준결승에 올랐다.양현준은 22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의 셀틱 파크에서 ...
90분 뛴 하베르츠, ‘패스 성공 0회’ 이색 기록…동료도 합작
90분 뛴 하베르츠, ‘패스 성공 0회’ 이색 기록…동료도 합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널이 올 시즌 첫 번째 맞대결에서 혈투 끝에 비겼다. 한편 아스널 공격수 카이 하베르츠는 이날 90분을 뛰고도 패스 성공 0회라는...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절뚝이며 버스 탑승하는 모습 포착돼"
'감독 극찬→선발 만점 활약' 이강인, 부상 의심 전해졌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극찬 이후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인. 경기 직후 부상이 의심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파리 생제르맹(PSG)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렌...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클라라, 가슴 파인 원피스로 뽐낸 볼륨감…청순 글래머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클라라는 지난 2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스페인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사진 속 클라라는 가슴 부분이 파인 하얀색 롱원피스를 입고 청순...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 성추행 피해 고백 “가해자 뻔뻔함 참을 수 없어”
BJ 파이(본명 강다온)가 성추행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파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14일 토요일에 성추행을 당했다”며 “바로 다음 날 준강제추행으로 가해...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코미디언 박나래가 전 소속사와의 불화설을 일축했다.20일, 박나래가 9년간 함께 한 JDB엔터테인먼트와 이별하고 새 소속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21일, 양측의 불화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