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세 오른 현대모비스, 전성현 합류한 캐롯 꺾고 4강 티켓 거머쥘까?
출처:점프볼|2023-04-08
인쇄



8일 고양체육관에서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고양 캐롯과 울산 현대모비스의 6강 플레이오프 4차전이 열린다. 기세 오른 현대모비스가 전성현이 합류한 캐롯을 꺾고 4강 티켓을 거머쥘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고양 캐롯(28승 26패, 5위) vs 울산 현대모비스(34승 20패, 4위)
4월 8일(토) 오후 2시, 고양체육관 SPOTV2 / SPOTV ON
-각성한 프림, 이번에도 위력 보여줄까?
-신인 김태완 활약에 현대모비스가 웃는다
-엔트리 합류 전성현, 경기 출전은 미정

정규리그 맞대결 결과 : 캐롯 5승 1패 우위
1R : 캐롯 112-88 현대모비스
2R : 캐롯 75-74 현대모비스
3R : 캐롯 77-71 현대모비스
4R : 캐롯 80-77 현대모비스
5R : 캐롯 84-82 현대모비스
6R : 현대모비스 88-83 캐롯

6강 플레이오프 결과 : 현대모비스 2승 1패 우위
1차전 : 현대모비스 86-71 캐롯
2차전 : 캐롯 86-79 현대모비스
3차전 : 현대모비스 84-69 캐롯

현대모비스는 1, 2차전에서 높이의 우위를 살리지 못했다. 그 이유 중 한 가지는 게이지 프림의 저조한 경기력 때문이다. 프림은 1차전에서 13점 14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작성했지만 정규리그와 같은 위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2차전에서도 14점 16리바운드 6어시스트로 훌륭한 기록을 남겼으나 필드골 성공률이 35%(6/17)에 그쳤다. 또한 박진철의 수비에 고전을 면치 못하며 혼자서 무려 7개의 턴오버를 기록했다.

그러나 3차전에서 프림은 각성했다. 33분 28초를 뛰며 31점 14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골밑을 지배했다. 여기에 스틸과 블록슛을 각각 3개씩 기록, 공수 양면에서 만점 활약을 펼쳤다. 프림을 앞세운 현대모비스는 리바운드 싸움에서 40-31로 우위를 점하며 완승을 거뒀다. 캐롯의 약점은 골밑이기에 프림이 한 번 더 위력을 보여준다면 현대모비스는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다.

이번 시리즈의 깜짝 스타는 신인 김태완이다. 김태완은 정규리그 33경기에서 평균 11분 42초 동안 2.8점 1.2리바운드 1.3어시스트의 기록을 남겼다. 하지만 캐롯과의 6강 플레이오프에서는 3경기 평균 22분 4초를 뛰며 9.3점 3.7리바운드 2.0어시스트로 활약 중이다. 볼 핸들러 역할뿐만 아니라 필요할 때 3점슛을 터뜨리며 팀의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 김태완이 4차전에서도 활약을 이어간다면 론제이 아바리엔토스와 서명진의 부담을 한층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에 맞서는 캐롯은 에이스 전성현이 엔트리에 합류할 예정이다. 전성현은 달팽이관 이상으로 인한 돌발성 난청으로 정규리그 막판부터 결장을 거듭해왔다.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하며 치료에 매진한 그는 최근 상태가 호전되어 팀에 합류했다. 다만, 경기 출전 여부는 8일 결정된다. 전성현이 뛰게 된다면 캐롯의 3점슛은 한층 강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벼랑 끝에 몰린 캐롯은 이정현과 디드릭 로슨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의 분발이 필요하다. 이정현과 로슨은 매 경기 120%의 폭발력을 보여주며 팀을 이끌고 있다. 그러나 농구는 5명이서 하는 스포츠다. 한호빈, 최현민, 조한진 등 조력자들의 역할이 더해져야 한다. 이들이 외곽에서 힘을 내준다면 캐롯의 외곽포는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이정현, 로슨에게 몰리는 수비 또한 분산시킬 수 있을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뭔가 잘못되고 있다" 작심 발언한 토트넘 부주장 결국 떠나나…"레알 마드리드에선 불만 없을 듯"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홋스퍼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를 계속 주시하고 있다.영국 '팀토크'는 22일(한국시간) "로메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이다. 토트넘과 아르...
"손흥민, 토트넘과 끝 이적요청"...SON, 러브콜 나폴리 콘테의 확신 "환승지 아냐 경쟁력 갖출 것→'흐비차 대체자로 합류하나'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이적을 택할 수 있다는 주장이 다시 한번 고개를 들었다. 이번엔 이탈리아 세리에A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나폴리와 연결됐다.이탈리아 매체 '울티메칼치오나...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본인도 묻더라, 수비수도 슈퍼스타 한다고 했다"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우리 팀의 히어로였다."김병지(55) 강원FC 대표이사의 말이다.선수 본인도 깜짝 놀란 결정이었다. 프로축구 강원FC의 상징인 '등번호 47번'을 거머쥔 주인공. 바로 강원 수비...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 끄라비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보라색 비키니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 과감한 스...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열애를 인정했다.오또맘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티모를 자랑하고 싶지만 저와 완전 반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