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맨상 출신의 몰락, 생일에 현행범 체포
출처:점프볼|2023-04-07
인쇄


한때 시카고 불스의 핵심 전력이었지만, 은퇴 후 벤 고든(40, 191cm)의 삶은 일탈의 연속이다. 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현지언론 ‘ESPN’은 7일(한국시간) “고든은 4일 미국 코네티컷주 스탬포드에 위치한 주스 가게에서 무기로 사람들을 위협한 혐의로 체포됐다”라고 보도했다.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남자가 있다”라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고든을 체포했다. 고든의 주머니와 가방에서는 접이식 칼, 전기충격기 등이 발견됐다. 고든에게는 위험 무기 휴대, 공무집행 방해 혐의가 적용됐다. 구치소로 이송된 고든은 이후 정신감정을 받기 위해 병원으로 이동했고, 보증금 1만 달러에 석방됐다.

코네티컷대학 출신 슈팅가드 고든은 2004 드래프트에서 드와이트 하워드, 에메카 오카포에 이어 전체 3순위로 시카고에 지명됐다. 하승진이 한국인 최초의 NBA리거가 된 드래프트이기도 하다. 하승진은 46순위로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에 지명됐다.

고든은 뛰어난 슈팅능력을 지닌 가드였다. 패스, 수비력이 약점으로 꼽혔지만 식스맨으로서 경쟁력은 충분했다. 고든은 데뷔시즌 82경기 모두 출전, 평균 15.1점 3점슛 1.6개 2.6리바운드 2어시스트로 활약하며 식스맨상을 수상했다. 신인이 식스맨상을 차지한 건 NBA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었다.

고든은 이후 디트로이트, 샬럿, 올랜도를 거쳐 2014-2015시즌을 끝으로 은퇴했다. 정규리그 통산 744경기 평균 14.9점 3점슛 1.6개(3점슛 성공률 40.1%) 2.5리바운드 2.5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자유투 성공률은 85.7%였다.

홈경기마다 불우 아동들에게 입장권을 선물하는 등 선행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고든은 은퇴 후 무너지고 있다. ‘ESPN’에 따르면, 고든은 지난해 10월 뉴욕 라콰디아공항에서 아들을 때린 혐의로 기소됐다. 11월에는 시카고에 위치한 햄버거 가게 경비원을 때려 물의를 일으켰다. 그야말로 식스맨상 출신의 몰락이다. 주스 가게에서 체포된 날은 그의 마흔 번째 생일이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뭔가 잘못되고 있다" 작심 발언한 토트넘 부주장 결국 떠나나…"레알 마드리드에선 불만 없을 듯"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홋스퍼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를 계속 주시하고 있다.영국 '팀토크'는 22일(한국시간) "로메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이다. 토트넘과 아르...
"손흥민, 토트넘과 끝 이적요청"...SON, 러브콜 나폴리 콘테의 확신 "환승지 아냐 경쟁력 갖출 것→'흐비차 대체자로 합류하나'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이적을 택할 수 있다는 주장이 다시 한번 고개를 들었다. 이번엔 이탈리아 세리에A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나폴리와 연결됐다.이탈리아 매체 '울티메칼치오나...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본인도 묻더라, 수비수도 슈퍼스타 한다고 했다"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우리 팀의 히어로였다."김병지(55) 강원FC 대표이사의 말이다.선수 본인도 깜짝 놀란 결정이었다. 프로축구 강원FC의 상징인 '등번호 47번'을 거머쥔 주인공. 바로 강원 수비...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 끄라비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보라색 비키니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 과감한 스...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열애를 인정했다.오또맘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티모를 자랑하고 싶지만 저와 완전 반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