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인종차별 멈춰' 무리뉴, "로마팬 대단하지만 내 친구들은 감동하지 않아"
출처:OSEN|2023-04-03
인쇄

 

 ‘스페셜 원‘ 조세 무리뉴(60) AS 로마 감독이 경기장에서 울려 퍼지던 인종차별 노래를 멈추게 해 화제가 됐다.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AS 로마는 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 A 28라운드 삼프도리아와 홈경기에서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0-0으로 팽팽하게 진행되던 양팀의 승부는 후반 7분 AS 로마 쪽으로 급격히 기울었다. 삼프도리아 제이손 무리요가 로마 공격수 태미 에이브러햄의 발을 걸면서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기 때문이다.

이 판정에 데얀 스탄코비치(45) 삼프도리아 감독이 격렬하게 항의했고 로마 홈 관중들은 야유를 보냈다. 세르비아 출신의 스탄코비치 감독은 현역 시절 라치오(1998~2004년)와 인터 밀란(2004~2013년)에서 활약한 경력을 지닌 만큼 로마 팬들에겐 여전히 반감의 대상이다.

일부 로마 팬들은 이런 스탄코비치 감독을 향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노래는 스탄코비치의 출신을 비하하는 인종차별적인 내용이었다.

그러자 무리뉴 감독이 걸어나왔다. 무리뉴 감독은 심각한 표정으로 노래가 흘러나오는 관중석을 향해 오른손을 들어 보였다. ‘그만 멈추라‘는 신호였다.

이 노래는 순간 잦아들었다. 관중들이 무리뉴 감독의 손짓에 노래를 멈춘 것이다. 이에 무리뉴 감독은 엄지손가락을 들어올려 로마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후 화제가 된 장면에 대해 "나는 훌륭한 사람과 훌륭한 친구를 위해 그렇게 했다. 그는 아이들과 가족이 있다"면서 "우리 팬들은 대단하지만 내 친구들은 감동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무리뉴 감독과 스탄코비치 감독은 사제지간이기도 하다. 무리뉴 감독이 인터 밀란을 지휘하던 시절 트레블을 달성하는 데 주역으로 활약한 바 있다.

영국 ‘스포츠 바이블‘은 "이것이 무리뉴의 클래스다. 인종차별은 축구장 어디에도 존재해서는 안된다", "그의 얼굴에서 혐오감을 볼 수 있었다", "무리뉴 감독이 슬퍼보였지만 잘했다. 그는 남자다" 등 무리뉴 감독을 칭찬하는 글을 소개했다.

로마는 수적 우세를 발판 삼아 후반 12분 바이날둠의 선제골을 떠뜨리며 앞섰다. 이어 파울로 디발라, 스테판 엘 샤라위가 잇따라 추가골을 넣어 승리할 수 있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영민 타격상의 저주' 5할 타율 염승원은 다를까
'이제는 올인 모드!' 레이커스, 돈치치 보좌할 센터 영입 나선다
고교 최고 타자에게 수여하는 ‘이영민 타격상’의 주인공으로 키움 히어로즈 신인 내야수 염승원(19)이 선정됐다.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는 5일 양재 브라이드벨리에서 '2024...
데이비슨 5kg 감량, NC 외국인 선수들 2025시즌 본격 시동
‘이제는 댈러스맨’ 데이비스 “우승했던 순간, 잊지 못할 것”
NC 다이노스의 외국인 선수들이 미국 애리조나주 캠프에 본격 합류하며 2025시즌 준비에 나섰다.맷 데이비슨은 5㎏ 감량 후 캠프에 합류해 "타석과 주루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겠...
MLB, ‘도박 규정 위반’ 심판 해고→퍼펙트 게임 호버그의 몰락
[NBA] '90억? 쿨하게 포기!' AD도 레이커스에 빈정 상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팻 호버그(39) 심판을 해고했다. 호버그 심판은 지난해 스포츠 베팅으로 인해 논란이 됐고, 최근에는 사무국 조사 과정 중 핵심 인물과의 대화를 ...
몰디브에서 청순 미모+여신 자태 뽐낸 ‘우즈벡 김태희’
몰디브에서 청순 미모+여신 자태 뽐낸 ‘우즈벡 김태희’
‘우즈베키스탄 김태희’로 불리는 방송인 구잘이 청순한 미모를 뽐냈다.구잘은 최근 자신의 SNS에 몰디브를 태그하며 수영장에서 휴양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 구잘은 화이트 ...
오마이걸 미미, 과감한 백리스 수영복…건강미 넘치네
오마이걸 미미, 과감한 백리스 수영복…건강미 넘치네
그룹 오마이걸 미미가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미미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밈라이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필리핀에서 여유를 즐기고 있다....
리사, 1월 일상 공개…다양한 스타일링 눈길
리사, 1월 일상 공개…다양한 스타일링 눈길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날씬한 몸매를 뽐내 눈길을 끈다.리사는 2일 오후 자신의 SNS에 “Byebye January(잘가 1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