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정말 대단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K리그'에 감탄한 것은?
출처:마이데일리|2023-03-22
인쇄



축구대표팀의 위르겐 클린스만(58) 감독이 K리그 관중 열기에 감탄했다.

K리그가 3월 국가대표 A매치를 맞아 휴식기를 맞이한다. 휴식기 전까지 K리그1은 모처럼의 관중 흥행 돌풍을 경험하고 있었다.

개막 라운드부터 승강제가 시작된 2013년 이후 최다 관중인 10만 1632명이 경기장을 찾았다.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의 공식 개막전에는 2만 8839명이 입장하며 코로나19 유행 이후 최다 관중 기록을 작성했고, FC서울도 홈 2경기 연속 2만 관중을 돌파하는 등 소위 ‘대박’을 터트렸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의 16강 성과가 팬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팬들은 조규성(전북), 김영권(울산), 나상호(서울) 등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직접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고 있고 이는 K리그의 열기로 이어졌다.



새로운 축구대표팀 감독인 클린스만 감독도 관중 열기에 대한 놀라움을 전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콜롬비아(24일), 우루과이(28일)와 평가전을 치르기 위해 지난 20일 파주에 소집됐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8일 한국에 입국해 K리그 현장을 살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서울과 울산의 2라운드, 대구DGB은행파크(별칭 ‘대팍’)에서 열린 대구FC와 전북의 경기를 차두리 어드바이저, 김영민 코치와 함께 직관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장에서 2경기를 봤고 나머지 경기 대부분은 TV로 봤다. 한국 축구에 익숙해지는 시간이었다. 특히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을 느낄 수 있었다. 초반에는 배움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클린스만 감독이 방문한 2경기는 팬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즐비해 A매치급 맞대결을 펼친 서울 vs 울산전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2만 549명이 경기장을 찾았다. 또한 ‘대팍’에는 개장 이후 최다인 1만 2253명이 입장하면서 매진 사례를 이뤘다. 클린스만 감독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K리그의 열기였다.



3월 A매치는 다시 재개될 K리그의 흥행을 이어가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그랬던 것처럼 기존 K리그 선수들이 축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면 리그 분위기는 더욱 화끈해질 것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 관계자도 “이번 대표팀 소집 명단에 K리그 선수들도 대거 발탁이 됐다. 대표팀에 소집된 K리그 선수들이 A매치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쳤으면 한다. 특히 이번 A매치가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인 만큼 많은 축구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좋은 성적을 거둬서 팬들의 관심이 K리그에도 자연스레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신지, 수영복 입고 패들보드에 누워‥11㎏ 빼고 건진 인생샷
코요태 신지가 여행 중 찍은 인생샷을 공개했다.신지는 11월 21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혼자서 열심히 검색하고 급하게 떠나게 된 휴가였는데 나 자신 칭찬해. 빈틈없이...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20기 정숙, 미국에서 뽐낸 글래머 몸매…백리스 패션에도 굴욕 無
'나는 SOLO'(나는 솔로) 20기 정숙(본명 이은율)이 미국에서의 일상을 공유했다.20기 정숙은 22일 오후 별다른 설명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숙은 미국 캘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