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골 못 넣었는데 행복? 여기 있을 이유 없다"…손흥민의 '행복'은 골이다
출처:마이데일리|2023-02-11
인쇄



올 시즌 손흥민(토트넘)은 적은 골로 많은 비판을 받았다.

지난 시즌 23골로 아시아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 그 아성과 위용이 올 시즌 많이 떨어진 것은 사실이다.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 4골에 그치고 있다.

많은 이유가 있었다. 안면 부상을 당했고, 무너지는 토트넘 수비로 인해 공격 기회를 제대로 잡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달라진 모습을 보여야 할 때다. 다행스럽게도 최근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프레스턴과 FA컵 32강에서 멀티골을 터뜨렸다.

그리고 특히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강렬했다. 골은 없었지만 폭발적인 스피드와 역습을 주도하는 저돌적인 움직임, 자신감 넘치는 슈팅 등은 지난 시즌 손흥민과 유사했다. 많은 현지 언론들이 맨시티전이 끝난 후 손흥민을 향해 완벽한 부활이라고 평가한 이유다.

이제 손흥민은 오는 12일 레스터 시티를 만난다. 영국의 ‘풋볼 런던‘ 등 대부분의 현지들은 손흥민의 선발 출격을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레스터 시티전 해트트릭은 다시 소환되고 있다.

레스터 시티전을 앞둔 상황에서 영국의 ‘데일리 메일‘은 "지난 시즌 득점왕 손흥민은 올 시즌 예상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문제는 토트넘의 수비가 무너지면서 손흥민이 공간을 제공받지 못했다는 점이다. 레스터 시티전 해트트릭을 기록했을 때와는 다른 모습이었다. 물론 현저하게 낮아진 드리블 성공률 등 손흥민 개인적으로 문제점도 있었다. 손흥민의 자신감도 떨어졌다"며 손흥민 부진 이유를 분석했다.

그리고 ‘행복‘이라는 단어를 꺼냈다. 레스터 시티전 해트트릭 이후 행복하지 않다고 말한 손흥민의 발언을 조명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의 과거 인터뷰를 소개했다. 손흥민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골을 넣지 못했는데 행복하다면, 나는 여기에 있을 이유가 없다."

손흥민 스스로 골을 넣지 못하면 행복하지 않다고 했다. 이는 손흥민뿐 아니라 모든 공격수들의 공통된 마음이다. 공격수는 골로 말해야 하고, 골로 증명해야 하는 법이다. 손흥민은 올 시즌 너무도 골에 굶주려 있다. 이제 폭발할 때가 됐다.

‘데일리 메일‘은 손흥민은 행복하지 않을지 몰라도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행복하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 골을 넣지 못해도 행복하다고 주장한다. 이는 손흥민이 팀워크를 위해 희생하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수비 의무를 회피하지 않는다. 손흥민의 방식이다. 팀 동료들의 공간을 만들기 위한 방식이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매체는 감독이 만족하더라도 손흥민은 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매체는 "지난 시즌 23골을 터뜨린 선수다. 손흥민 스스로 말했듯이 그는 다시 득점을 할 때까지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