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강인 안 판다" 짜증날 만…맨시티? 맨유? PL 톱 구단 러브콜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1-28
인쇄





이강인(21, 마요르카)이 ‘언팔‘로 불편한 감정을 드러냈다. 마요르카는 바이아웃이 아니면, 후반기에 핵심 선수를 내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속속 밝혀진 팀들을 보면, 이강인 입장에서 분노할 만 했다.

스페인 마요르카 지역을 기반으로 ‘마르카‘, ‘풋볼 마요르카‘ 등에서 활동하는 후안미 산체스 기자는 "이강인은 1월 겨울 이적 시장 영입 제안을 알고 있다. 이강인에게 관심있는 프리미어리그 팀은 브라이튼이 아니라 프리미어리그 톱(TOP) 팀"이라고 알렸다.

프리미어리그 톱 구단은 ‘프리미어리그 빅6‘를 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등 굵직한 팀이 이강인에게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다. 실제 영국 현지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강인 재능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강인은 2021년 유소년부터 꿈을 키웠던 발렌시아를 떠났다. 발렌시아는 이강인 잠재력을 알아봤고 향후에 핵심 선수로 성장하길 원했지만, 이강인에게 충분한 출전 시간을 보장하지 못했다. 구보 다케후사 등 같은 나이 선수들이 기회를 찾아, 라리가 1군에서 뛰고 있었기에 마요르카 이적을 결정했다.

마요르카 데뷔 시즌에는 쉽지 않았다. 발렌시아부터 지적됐던 부족한 수비적인 능력이 발목을 잡았다. 공격력은 좋았지만 중하위권 팀에 수비 능력도 필요했다. 2022-23시즌에 단점을 점점 보완하면서 마요르카 핵심이 됐고,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까지 승선했다.

월드컵에서 번뜩이는 왼발 능력을 십분 발휘했기에, 겨울 이적 시장에 러브콜이 있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등에서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마요르카는 중요한 후반기에 팀 핵심 선수를 보낼 수 없었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이강인 잔류를 설득했다고 말했지만, 무언가 틀어진 분위기다. 이강인 개인사회관계망(SNS)에 마요르카를 ‘언팔‘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스페인 마르카도 "이강인이 1월 영입 제안을 모두 거절한 마요르카 태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언팔‘ 이유를 설명했다.

이강인이 겨울에 떠날 수 있는 유일한 조건은 바이아웃이다. 바이아웃 금액을 놓고도 설왕설래가 있지만, 아기레 감독이 최근 인터뷰에서 "이강인은 우리와 함께한다. 설득할 필요가 없다. 계약에 따라 다른 시나리오는 고려하지 않는다. 바이아웃을 낼 팀이 없다고 확신한다. 3000만 유로(약 410억 원)는 큰 돈"이라고 선을 그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등번호 6 달고 MLB 다저스 행사 참여…"영광입니다"
NBA 최고 빅마켓 뉴욕 닉스, 우승가시권. NBA 파워랭킹 톰 5 첫 진입
김혜성(26)이 새로 택한 등번호 6이 박힌 유니폼을 입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마련한 자선 행사에 참여했다.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
오타니 "투수 복귀 시기 전망 어렵다, 재활은 순조"
4점에 그친 알바노, 61점에 머무르는 DB
오타니 쇼헤이(31)가 2일(한국시간) LA 다저스의 팬페스티벌 다저 페스트에 참가해 마운드 복귀 시기를 언급했다.오타니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원활하게 재활을 진행하고...
50안타의 신, 두산 박준순의 프로 도전 시작
배혜윤은 ‘트리플더블급 활약’, 삼성생명은 ‘선두 싸움에서 패배’
두산 베어스의 2025 신인 내야수 박준순(19)이 호주 1차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며 프로야구 무대 진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1라운드 6순위로 지명된 박준순은 고교 시절 '타격...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진재영이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과시했다.지난 1일 진재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국이었다"라며 "추운날 방구석에서 꺼내보는 따뜻한 주말 기록 역시 여행은 먹고 마시는 것"이라며 발...
민니, 아무것도 안 입은 줄…착시 부르는 아찔한 팬츠리스
(여자)아이들 민니, 아무것도 안 입은 줄…착시 부르는 아찔한 팬츠리스
(여자)아이들 민니가 아찔한 패션을 선보였다.지난 1일 민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질끈 묶은 머리 I'm Her"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민...
이주연 "변신하고 싶어"…속옷만 입고 드러낸 몸매에 아찔한 분위기
이주연
이주연이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였다.지난 1일 이주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안 보이는 것 같아도 다 보여"라는 글과 함께 블랙 색상의 목티로 얼굴까지 가린 모습의 사진을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