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홍명보 "아마노에 대한 생각 변함없어…인신공격 아냐"
출처:뉴시스|2023-01-16
인쇄

기사내용 요약
울산 구단, ‘아마노 이적‘ 관련 A4용지 두 장 자료로 반박

 

최근 논란이 된 일본 출신 미드필더 아마노 준을 향한 공개 비난 발언에 대해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이 "내 생각에 변함은 없다"고 강조했다. 논란의 책임이 아마노 측에 있다는 입장이다.

홍 감독은 16일 울산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 K리그 동계 전지훈련 미디어캠프에서 취재진과 만나 "저는 (아마노를) 인신공격하지 않았다. 일본에서 5년 동안 선수 생활을 했고, 일본에 많은 친구가 있다. 또 제가 존경하는 지도자도 일본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듭 "아마노를 인신공격하지 않았다. 그런 생각은 했다. 일본에 있을 때 존경하는 감독님이 계셨는데, 아마노에게 그런 감독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결과적으로 그렇게 되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인신공격을 하진 않았다"고 덧붙였다.

일본 프로축구 J리그 요코하마 F.마리노스 소속으로 지난 시즌 임대로 울산에서 뛴 아마노는 정규리그 30경기에서 9골 1도움으로 맹활약하며 울산이 17년 만에 K리그1 우승을 차지하는 데 공헌했다.

그러나 한 시즌만 뛰고 울산의 최대 라이벌인 전북 현대로 전격 이적해 울산 측에 충격을 안겼다.

이에 홍 감독은 지난 11일 아마노가 울산 잔류를 약속하고 어겼다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그러자 아마노는 이튿날 전북의 동계 전지훈련 미디어캠프 기자회견서 "울산의 정식 오퍼는 없었다"며 홍 감독의 발언에 "유감"이라고 반박했다.

논란이 커지자 홍 감독은 이날 아마노에 대한 추가 발언을 삼갔다.

그는 "최근 (아마노)이슈가 문제인데, 그 부분에 대해선 제 생각을 밝혔고, 그 생각엔 변함이 없다. 그 부분은 구단에서 팩트 체크가 있을 것이다. 이 자리에선 새 시즌에 관한 질문만 해달라"고 선을 그었다.

대신에 홍 감독의 기자회견이 끝난 뒤 울산 구단이 A4용지 두 장짜리 자료를 내고 아마노와의 협상 과정을 설명했다.

이를 통해 아마노의 두 가지 주장에 대해서 사실 확인에 나섰다.

 

 

먼저 ‘계약에 대해 정식으로 (논의를)나눈 적이 없다‘는 아마노의 말에 울산은 "홍명보 감독과 코치진, 사무국은 지난해 7월과 10월, 11월 아마노와 완전 이적 혹은 임대 이적 연장에 대해 논의, 합의를 진행한 바 있다. 나아가 연봉과 조건에 대해서도 상호 합의가 완료돼 11월3일 요코하마로 두 번째 제안서도 보냈다"고 반박했다.

이어 ‘11월 중순 정식 오퍼가 왔지만, 그때는 이미 전북과의 협상이 막마지에 이른 상태였다‘는 주장엔 "지난해 10월31일 구단과 선수 개인 합의 완료에 따라 요코하마 측에 임대 연장 제안서를 전달했으며, 11월4일에는 사전 합의된 내용에 따라 아마노에게 개인 계약서를 전달한 바 있다"며 "울산은 지난해 7월부터 아마노의 잔류를 위해 홍 감독, 이케다 세이고, 조광수 코치, 그리고 구단 사무국까지 나서 선수와 미팅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홍 감독은 ‘아마노와 계약 관계를 자세히 모르고 한 얘기는 아니냐‘는 일부 주장에는 "앞서 기자회견도 아마노와 계약 과정을 다 알고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마노 이적으로 뜨겁게 달아오른 울산과 전북은 다음달 25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2023시즌 K리그1 개막전에서 대결을 벌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