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손흥민 부진, 얼마나 더 인내해야 하나"…'선발 제외' 주장 나왔다
출처:마이데일리|2023-01-11
인쇄



손흥민(토트넘)이 또 비난의 도마 위에 올려졌다.

손흥민은 지난 5일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에서 팀의 네 번째 골을 성공시키며 4-0 승리에 일조했다. 손흥민이 리그 9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한 것이다. 많은 현지 언론들이 손흥민의 ‘부활포‘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단 1경기 만에 다시 혹평으로 돌아섰다. 토트넘은 지난 7일 FA컵 64강전 포츠머스(3부리그)와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해리 케인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토트넘은 가까스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풀타임 소화했지만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안면 부상에서 아직 완벽하게 회복하지 못한 손흥민의 모습이다. 특히 지난 시즌 득점왕의 영광이 그를 더욱 강한 비난 앞으로 몰아세우고 있다. 득점왕에 대한 기대감이 큰 만큼 실망감도 큰 것이다.

토트넘 뉴스를 전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영국의 ‘cartilagefreecaptain.sbnation‘은 11일(한국시간) 손흥민을 향한 강한 어조의 비판 기사를 실었다.

이 매체는 "토트넘과 손흥민은 이상한 곳에 있다. 손흥민이 부진한 가운데 토트넘이 얼마나 더 인내심을 가질지 궁금하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 시즌 손흥민은 득점왕을 차지하며 세계 최고의 공격수가 됐다. 토트넘이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었던 것에도 손흥민의 역할이 컸다. 하지만 올 시즌 중반이 지나가고 있는데 손흥민은 자신감을 잃은 듯하다. 사실 손흥민의 부진은 안면 부상을 당하기 전부터 시작됐다. 손흥민에게 기대했던 골은 없었고, 공격이 정체된 것처럼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흔들리는 배를 바로 잡기 위해서는 손흥민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에 관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할 수도 있다. 다른 공격적인 옵션을 선택해 손흥민을 제외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히샬리송에 선발로 나섰고, 손흥민이 교체로 나와 해트트릭으로 응수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참고로 지난 9월 열린 레스터 시티와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에서 히샬리송이 케인과 함께 선발로 나섰고, 손흥민은 올 시즌 처음으로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이어 이 매체는 "손흥민의 열렬한 팬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이것이 손흥민이 완벽한 선수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손흥민의 서투른 첫 터치와 빌드업에서의 부족함이 아쉬움으로 다가왔다. 특히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의 강점, 마무리 능력이 부족했다. 손흥민이 좋은 기회를 잡았을 때, 그는 너무 많은 생각을 하고 있고, 그가 올바른 결정 보다는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을 대신할 선수로 토트넘 이적설이 돌고 있는 레안드로 트로사르(브라이튼)에 대한 언급도 했다.

이 매체는 "최근 트로사르 이적설이 나왔다. 그는 콘테 감독 체제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훌륭한 선수다. 콘테 감독이 스리톱의 한 축으로 선택을 할 수 있는 선수다. 토트넘 공격에 양질의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다. 손흥민과 같은 클래스는 아니다. 그는 손흥민처럼 기술적이고 맹렬한 페이스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지금 손흥민보다 득점 역할에 관해서는 더 적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매체는 "손흥민을 향한 비방이 아니다. 손흥민은 앞으로 더 많은 역할이 필요하다. 토트넘이 더욱 강해지려면 손흥민이 지난 시즌처럼 보여줘야 한다. 손흥민은 분명 좋은 선수다. 작년과 비슷하게 기량이 돌아올 것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다. 아직 토트넘에게 시간은 많이 남아있다"고 글을 마쳤다.

  • 야구
  • 농구
  • 기타
키움의 ‘2루-3루-유격’ 버뮤다 삼각지대···내야 교통정리는 현재진행중
'농구 도사' 버틀러도 폭발했다
선발진도, 타순도 정해지지 않았다. 수비 포지션도 마찬가지다. 키움은 여전히 내야 교통정리에 진땀을 빼고 있다.키움은 오랜 기간 내야 혼란을 겪고 있다. 지난해까지 2루수를 맡았던...
'8연승' 한화, 류현진 출격… 롯데 박세웅과 토종 에이스 맞대결
NBA 보스턴 테이텀, 손목 부상으로 올랜도와 PO 경기 출전 불발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팀의 9연승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한화는 24일 부산 사직구장 열리는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한다. 이날 양 팀의...
'어깨 부상' 다저스 스넬, 복귀 미뤄진다…재활 과정 전면 중단
2024시즌 뒤 거액을 받고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좌완 투수 블레이크 스넬이 부상에서 돌아오는데 시간이 더 걸릴 전망이다.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4일(한국 시간) 미국...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미모를 자랑했다.23일 혜리는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블랙 끈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혜리의 모습. 혜리는 작은 얼굴, 꽉 찬 ...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쌍둥이 엄마’ 한그루가 놀라운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비행기와 야자수가 있는 이모지로 휴가를 떠났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