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WC 결승은 메호대전? 슈퍼컴퓨터 "메시가 호날두 꺾고 우승한다"
출처:OSEN|2022-10-30
인쇄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둘러싼 ‘메호대전‘. 전 세계 축구 팬들이 꿈꾸는 그림이 현실로 이뤄질 수 있을까.

‘ESPN‘은 29일(한국시간) "BCA 리서치가 슈퍼컴퓨터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 대진을 예측했다. 그 결과 슈퍼컴퓨터는 아르헨티나와 포르투갈을 결승 진출 주인공으로 꼽았다"라고 전했다.

축구계 최고의 라이벌 리오넬 메시(35, 파리 생제르맹)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나란히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사상 첫 우승에 도전한다. 두 선수는 각각 발롱도르를 7회, 5회나 수상한 역사적인 선수들임에도 월드컵 트로피와는 연이 없었다.

메시는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결승에 오른 적은 있으나 연장 승부 끝에 독일에 0-1로 패하고 말았다. 호날두는 2006 독일 월드컵에서 4강에 진출한 것이 그의 최고 성적이다.

두 선수 모두 선수 생활 황혼기에 접어든 만큼, 4년 뒤 월드컵 출전은 쉽지 않다. 이번 월드컵이 마지막이 될 가능성이 크다.

슈퍼컴퓨터는 아르헨티나와 포르투갈이 결승에서 만날 것이라며 ‘라스트 댄스‘를 준비 중인 두 선수가 가장 높은 곳에서 맞대결을 펼치리라 전망했다.

이어서 최후의 승자로는 메시를 뽑았다. 슈퍼컴퓨터는 양 팀이 120분 연장 혈투 끝에도 승부를 내지 못할 것이라며 승부차기 끝에 메시가 우승컵을 거머쥐리라 내다봤다. 만약 예측대로라면, 아르헨티나는 디에고 마라도나 시절인 1986년 월드컵 이후 36년 만에 최정상에 오르게 된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사우디아라비아, 멕시코, 폴란드와 함께 C조에 편성됐다. 포르투갈은 대한민국,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해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가수 전효성이 다이어트 후 인증샷을 공개했다.전효성은 20일 자신의 계정에 "요즘 눈바디. 전효성 다이어트 2024 버젼 가져왔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자신의 섹시한 매력에 대해 언급했다.20일 탁재훈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서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