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이승우 질문에 '회피'..벤투 침묵 이유 있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9-14
인쇄



대한축구협회가 9월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한 13일 가장 큰 관심사는 이강인과 이승우였다.

국가대표팀에서 제외됐던 두 선수는 최근까지 각 소속팀에서 맹활약을 펼쳤고, 이에 따라 재승선 여부가 관심을 모았다.

대표팀이 발표한 명단엔 이강인이 있고 이승우가 없었다. 자연스럽게 기자회견에서도 두 선수에 관련한 물음이 이어졌다.

"이승우가 뽑히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묻는 직접적인 질문이 벤투 감독에게 던져졌다.

그러자 벤투 감독의 입에서 답변을 들을 수 없었다. 벤투 감독은 "여기에 뽑히지 않은 선수에 대해선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며 "기술적이고 전술적인 이유"라고 돌려 말했다.

이렇게 대표팀에 선발하지 않은 특정 선수에 대한 질문에 말을 아낀 것은 이번 사례뿐만이 아니다. 지난해 11월 K리그 득점 1위였던 주민규를 뽑지 않은 이유를 물었을 때도 주민규에 대한 평가 대신 "스트라이커를 선발할 땐 득점만 보는 것이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대표팀 선발 때마다 꾸준히 이름이 오르내렸던 한 선수는 "차라리 뽑히지 않은 명쾌한 이유를 듣고 싶었다"고 답답해하면서도 "그래도 (말을 아낀) 이유가 있지 않을까"라고 했다.

벤투 감독의 이러한 화법을 선수를 향한 ‘배려‘라고 보기도 한다. 뽑히지 않은 선수라면 대표팀에 긍정적인 점 보다 부정적인 부분을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선수가 대표팀 선발을 위해 지적받은 점을 고치려다가 역효과가 나는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다.

지난 10일 브라질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한 자리에서 화두는 공격수 가브리엘 제주스였다. 2016년부터 브라질 대표팀에 꾸준히 승선했던 주축 선수 중 한 명인 제주스가 소집 명단에서 빠지자 화제가 됐다.

티테 브라질 감독은 "제주스는 (올 시즌)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번 소집은 다른 선수들에게 기회로 작용한다. 축구는 창조와 득점, 그리고 수비의 견고함이다. 이런 특성을 버린다면 패배한다. 이러한 균형이 팀 내에서 어려운 부분이며, 우리가 찾고 있는 점이다. 공격수 수는 결정하지 않았다. 선수들의 다재다능성이 중요하다"고 제주스가 아닌 팀에 초점을 맞췄다.

물론 직설적인 감독도 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은 마커스 래쉬포드와 제이슨 산초에 대해 "현재 수준이 다른 선수들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직접적으로 이야기했다. 대표팀은 아니지만 주제 무리뉴 감독 역시 선수들에게 공격적이고 직설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벤투 감독의 화법은 이승우게만 국한되지 않았다. 이강인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등을 묻는 말에도 "선수 한 명에게만 초점이 맞춰져선 안 된다"며 "팀적으로 봐야 한다"고 말을 돌렸다. 또 ‘친선경기 2경기를 모두 국내에서 하는 것‘에 대한 질문엔 "축구협회와 논의했다.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유럽에서 경기가 가능한 유럽 팀이 많지 않았다. 유럽에서 다른 대륙 팀과 경기할 수 있었다.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했다. 월드컵 본선 목표를 묻는 말엔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직접적인 답변은 피했다.

벤투 감독은 자신이 특정 질문에 말을 아껴 온 이유를 직접 밝혔다.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다 보면 실수를 하게 되고 잘못된 것을 전달할 수 있다"고 조심스러워 했다.

그렇다고 벤투 감독이 모든 질문에 조심스러워하는 것은 아니다. 칭찬은 아끼지 않는다. 이날 역시 새로 발탁한 신예 양현준에 대한 질문이 던져지자 "소속팀에서 꾸준히 출전하고 있고 기술력, 판단력이 좋은 선수다. 윙어인데도 골을 넣는 선수"라고 칭찬했다. 이적 후 맹활약하고 있는 김민재에 대한 질문에도 목소리를 높여 칭찬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범호 KIA 감독 "윤영철 쓰러졌을 때 최대 고비"
'역대 최악의 선택?' 당사자가 직접 이유 밝혔다
지휘봉을 잡자마자 KIA 타이거즈에 7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출전권을 선사한 이범호 감독이 꼽은 시즌 최대 고비처는 5선발 투수 윤영철이 부상으로 낙마했을 때다.1선발 제임스...
'오승환, 그래도 한국시리즈 통산 ERA가 0.81인데,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더 많이 먹는다' vs "나이는 어쩔 수 없어
커리와 함께 한 순간을 돌아본 르브론, “커리는 커리였다”
정말 안 되는 것인가?'끝판왕' 오승환(삼성 라이온즈)의 1군 말소에 대해 팬들이 '갑론을박'하고 있다.삼성은 23일 오승환을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이유는 대놓고 밝히진 않았...
MLB 블래크먼 현역 은퇴…14년간 콜로라도서 1천797안타
그래도 김단비라면…“예상을 깼을 때, 더 짜릿하잖아요”
미국프로야구(MLB) 콜로라도 로키스 프랜차이즈 스타 찰리 블래크먼(38)이 현역에서 은퇴한다.24일 MLB닷컴에 따르면 블래크먼은 올 시즌을 끝으로 콜로라도 유니폼을 벗는다.블래...
수영, 직접 찍은 유리 비키니 사진 공개 "몸매가 진짜 미쳤다"
수영, 직접 찍은 유리 비키니 사진 공개
그룹 소녀시대 수영이 같은 그룹 멤버 유리의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23일 수영은 자신의 SNS에 유리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내가 찍은 10년 전 쯤의 권유리"라는 글을 달았다...
문가영, 밀라노서 속옷 노출 파격 패션…글래머 자태 '고혹美 ↑'
문가영, 밀라노서 속옷 노출 파격 패션…글래머 자태 '고혹美 ↑'
배우 문가영이 근황을 공개했다.문가영은 지난 22일 자신의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dolcegabbana'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 했다. 문가영은 돌체...
소녀시대 효연, 구릿빛 비키니 자태…발리서 섹시미 폭발
소녀시대 효연, 구릿빛 비키니 자태…발리서 섹시미 폭발
그룹 소녀시대 효연이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효연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anget Aku bahagia. BALI”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