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빨리 수술 받지...악수가 된 포그바의 선택
출처:엑스포츠뉴스|2022-09-11
인쇄

 

유벤투스와 프랑스 축구대표팀의 미드필더 폴 포그바가 수술이 아닌 재활을 택함으로써 상황을 악화시켰다.

이탈리아 매체 투토 스포르트는 지난 9일(한국시간) "무릎 부상을 입은 포그바는 뒤늦게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는데, 부상 상태가 이전보다 더 심해졌다"라고 보도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 친정팀 유벤투스에 합류한 포그바는 지난 7월 훈련 중 오른쪽 무릎의 외측 반월판이 손상되는 큰 부상을 입었는데 수술이 아닌 재활 치료를 택했다.

포그바가 수술을 피한 이유는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월드컵 때문이다. 수술을 받게 되면 복귀하기까지 약 4개월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포그바는 프랑스 대표팀의 일원으로서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하고자 재활 훈련으로 부상을 회복하는 방식을 택했다.

그러나 포그바의 선택은 악수가 됐다. 매체는 "포그바는 수술을 거부하고 재활을 고집했지만 부상 부위가 점점 악화되면서 결국 뒤늦게라도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포그바의 복귀에 대해 유벤투스는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포그바는 찢어진 반월판 연골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기로 했는데, 우리는 포그바의 복귀 시점을 2023년 1월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발표했다.

월드컵은 모든 축구 선수들의 꿈의 무대이다. 그러다 보니 월드컵을 앞두고 부상을 입은 축구 선수들이 부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음에도 월드컵 참가를 강행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전 리버풀 공격수 페르난도 토레스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포그바처럼 무릎 반월판 부상을 입었지만 월드컵 참가를 위해 재활 단계를 일부 생략했고, 맨유의 레전드 웨인 루니는 자서전을 통해 2006 독일 월드컵을 앞두고 사타구니 근육이 찢어지는 부상을 입었지만 진통제를 맞으며 버텼다고 고백했다.

이미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정상을 차지하면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포그바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해 또 한 번 우승을 노리고자 했지만, 결국 현실과 타협하기로 결정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가수 전효성이 다이어트 후 인증샷을 공개했다.전효성은 20일 자신의 계정에 "요즘 눈바디. 전효성 다이어트 2024 버젼 가져왔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자신의 섹시한 매력에 대해 언급했다.20일 탁재훈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서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