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포체티노, PSG 떠난다…지단-무리뉴 후임 물망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6-13
인쇄

 

쓸쓸한 퇴장이 임박했다.

영국 매체 ‘BBC‘는 13일(한국시간) "마우리시오 포체티노(50) 파리 생제르망(PSG) 감독이 팀을 떠난다. PSG와 협상을 마친 뒤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며 "지네딘 지단(49)과 조세 무리뉴(59) AS로마 감독이 후임으로 거론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약 1년 반 만에 팀을 떠날 위기다. 포체티노 감독은 2021년 1월 PSG 지휘봉을 잡았다. 과거 토트넘 홋스퍼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 올려놓으며 차세대 명장 반열에 올라섰지만, PSG에서는 실패했다. 계약 만료를 6개월 남긴 현재 구단과 이별 수순을 밟고 있다.

시작부터 삐걱댔다. 포체티노 감독은 2020-21시즌 도중 부임해 릴OSC에 프랑스 리그1 우승컵을 내줬다. 심지어 챔피언스리그는 4강에서 탈락했다. 하지만 PSG는 월드클래스 선수를 대거 영입하며 포체티노 감독에 힘을 실어줬다.

2021-22시즌 시작 전 리오넬 메시(34), 세르히오 라모스(36), 지안루이지 돈나룸마(23), 아슈라프 하키미(23) 등이 PSG 유니폼을 입었다. 킬리안 음바페(23)와 네이마르(30)까지 지키며 세계 최정상급 선수단을 구축했다. 일각에서는 PSG를 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로 꼽았다.

기대와는 달리, PSG는 16강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패배하며 탈락했다. 1차전에서는 승리했지만, 2차전 레알 마드리드 스트라이커 카림 벤제마(34)에 해트트릭을 얻어맞으며 무너졌다.

PSG팬들의 인내심이 바닥났다. 프랑스 리그1 우승 당시에도 불만을 서슴없이 드러냈다. 우승 세리머니를 무시한 채 경기장 밖에서 축제를 벌였다. 챔피언스리그 조기 탈락에 대한 항의였다.

결국, 구단은 포체티노 감독과 이별을 택했다. ‘BBC‘는 "PSG는 포체티노 감독과 계약이 남았지만, 곧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계약 마지막 해에 PSG를 이끌지 않을 것"이라며 "지단, 무리뉴, 크리스토프 갈티에(55) OGC 니스 감독이 유력한 후임으로 떠올랐다"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소영 치어리더, 눈웃음좌의 색다른 모습!
“소음은 외부 문제...우리는 이기기 위해 준비했다” 키드 댈러스 감독의 각오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삼성 치어리더 박소영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3월에는 좋았잖아…차갑게 식은 ‘4월 0.143’ 푸이그 방망이, 속 타는 키움
커리·버틀러 75점 합작… 골든스테이트 PO 직행
키움 히어로즈 야시엘 푸이그(35)의 경력은 화려하다. 메이저리그(MLB) 데뷔 첫해였던 2013년 LA 다저스에서 타율 0.319, 19홈런, 42타점을 올리며 내셔널리그(NL)...
MLB 탬파베이 김하성, 5월 말 복귀 전망
[NBA] 형만 한 아우 여기 있다! 세스 커리, NBA 최초 부자 동반 3점슛 성공률 1위 새 역사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의 내야수 김하성의 복귀가 5월 말은 돼야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탬파베이 구단을 취재하는 라이언 배스 기자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김하성이 ...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배우 박지현이 군살 하나 없는 슬랜더 몸매를 자랑했다.박지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프랑스의 한 고급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세련된 도시적인 미모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가 여름을 선사했다.동남아시아 일대를 돌며 화보를 제작 중인 김시후가 태국 방콕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본명 김예슬·38)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14일 자신의 계정에 "의상 갈아입다가 갑자기 셀카 찍기"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