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스포터 PICK] '리즈 시절' 2시즌 만에 막 내리나...브라이튼과 홈 최종전
출처:인터풋볼|2022-05-15
인쇄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피드‘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피드의 승부예측 서비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리즈가 강등 위기에 처했다. 부상과 징계 악재도 겹쳤다. 리즈는 어쩌면 마지막이 될 수 있는 프리미어리그 홈 경기를 치른다.

리즈 유나이티드와 브라이튼은 15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리즈에 위치한 엘런드 로드에서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를 치른다. 리즈는 승점 34점(8승 10무 18패)으로 18위, 브라이튼은 승점 47점(11승 14무 11패)으로 9위다.

홈팀 리즈의 분위기는 매우 침체되어 있다. 최근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다. 이 중 1승은 강등이 확정된 왓포드를 상대로 거둔 승리다. 팰리스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챙겼지만 맨시티, 아스널, 첼시를 상대로 내리 3연패를 당했다.강팀들을 연속으로 만나는 동안 리즈의 잔류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리즈는 승점 1점이 소중하다. 잔류 경쟁이 초접전으로 펼쳐지기 때문이다. 리즈는 에버턴(36점, -19), 번리(34점, -17)보다 한 경기 더 치른 상태에서 승점 34점을 기록 중이다. 두 경기만을 남겨둔 상황에서 다소 불리한 위치다.

승점이 간절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 부상과 출전 불가 선수가 많다. 포쇼, 로버츠, 댈러스 등 이번 시즌 20경기 이상 출전한 주전급 선수들이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다. 하피냐, 뱀포드, 해리슨의 복귀 가능성이 있으나 쉽지 않아 보인다. 아일링과 제임스는 퇴장 징계로 출전하지 못한다.

 

 

원정팀 브라이튼은 기세가 올랐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이 과정에서 토트넘, 울버햄튼, 맨유를 잡았다. 자신들보다 순위가 높은 팀들을 상대로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

다만 브라이튼은 리즈에 비해 동기부여가 다소 약하다. 남은 두 경기를 모두 이긴다 하더라도 유럽대항전에 진출 할 수 있는 7위권과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2017-18시즌 승격 이후 15위, 17위, 15위, 16위를 기록하며 줄곧 잔류 경쟁을 펼치던 브라이튼은 현재 9위로 역대급 성과에 도전한다.

리즈는 EPL 무대에서 브라이튼에 승리한 적이 없다. 3번 만나 2승 1무로 브라이튼이 상대 전적에서 앞선다.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맞대결도 브라이튼이 우세하다. 지난 10번의 챔피언십 맞대결에서 브라이튼이 7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16년이라는 긴 세월 끝에 EPL에 복귀한 리즈의 ‘리즈 시절‘이 두 시즌 만에 막을 내릴 위기다. 이번 경기에서 진다면 잔류는 매우 어려워진다. 사실상 리즈의 운명을 결정 짓는 경기다.

# 리즈, 잔류 희망의 불씨 살릴 것

 

 

전문가들은 브라이튼의 우세를 예상했다. ‘스포라이브‘는 홈팀 리즈에 2.7배, 원정팀 브라이튼에 2.65배의 배당률을 부여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리즈가 승리할 확률은 36%인 한편, 브라이튼이 승리할 확률은 37%로 매우 근소한 차이를 보인다. 두 팀의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만약 홈 팀 리즈에 +1골이라는 유리한 조건을 줄 경우 리즈가 승리할 확률은 65%, 브라이튼이 승리할 확률은 18%이다. 한 골이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잔류경쟁과 시즌 마지막 홈경기. 리즈의 동기부여가 확실하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희망의 불씨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리즈의 1-0 승리가 예상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