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이 말했다, 포체티노와 콘테의 차이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4-30
인쇄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전임 마우리시오 포체티노(파리 생제르맹) 감독과 현재 사령탑인 안토니오 콘테 감독 차이점을 말했다.

지난 2015년 손흥민은 토트넘에 입단하며 잉글랜드 무대 도전에 나섰다. 이때 그를 데려온 게 포체티노 감독이었다.

포체티노 감독은 오랜 시간 손흥민을 지켜봤다. 특히 공이 없을 때의 움직임을 가장 큰 장점으로 파악했다.

손흥민의 첫 시즌은 쉽지 않았다. 잉글랜드 무대 적응에 애를 먹으며 리그 4골에 그쳤다. 아이러니하게도 포체티노 감독이 강점으로 봤던 오프 더 볼 움직임에 어려움을 겪었다.

첫 시즌을 마친 손흥민은 독일 복귀를 타진했다. 그러나 포체티노 감독은 ‘어려운 상황에서 도망가지 말라‘며 강한 신뢰를 보였다.

결국 손흥민은 포체티노 감독 밑에서 날개를 폈다. 손흥민이 위력을 발휘하자 토트넘도 성과를 냈다. 리그 2위를 비롯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까지 이뤄냈다.

이후 손흥민은 조세 무리뉴(AS로마), 라이언 메이슨 대행,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을 거쳐 콘테 감독과 인연을 맺었다.

지난해 11월 위기의 토트넘에 부임한 콘테 감독은 풍부한 경험으로 4위 경쟁 팀으로 올려놨다. 물론 손흥민은 콘테 감독 체제에서도 핵심이다.

그렇다면 손흥민이 느낀 차이점은 무엇일까. 영국 매체 ‘HITC’는 29일(한국시간) ‘스타디움 아스트로’를 인용해 그의 말을 전했다.

손흥민은 압박의 유형을 말했다. 그는 “포체티노 감독은 각기 상황마다 압박 방식이 달랐다. 그런 세세함 때문에 설명하기 힘들다. 하지만 선수들은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콘테 감독의 압박에 대해선 “정말 중요한 요소로 빈틈없이 압박한다. 모두가 함께 압박을 가해야 한다. 꼼꼼하게 가르쳐주기 때문에 기쁘게 배우고 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권은비, 워터밤 여신 아니랄까봐..역대급 글래머
권은비, 워터밤 여신 아니랄까봐..역대급 글래머
권은비가 워터밤 여신다운 면모를 보여줬다.24일 권은비는 자신의 채널에 '좀비버스: 뉴 블러드'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권은비는 사진과 함께 "육성재. 너 뽑았다..."라...
맹승지, 미란다 커 뺨치는 베이글 미녀..글래머 수영복 몸매
맹승지, 미란다 커 뺨치는 베이글 미녀..글래머 수영복 몸매
맹승지가 섹시한 글래머 수영복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25일 코미디언이자 배우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친구 덕분에 알게 된.. 예쁘다 예뻐!♡"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