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UCL 진출 못해도 괜찮아' 맨유, 1435억 신화 다시 쓴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2-28
인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자신감에 넘친다.

28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맨유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해도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데려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앙헬 디 마리아(파리 생제르맹)나 폴 포그바(맨유)를 데려왔을 당시와 같이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맨유는 2013-14와 2015-16시즌 각각 리그 7위와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를 기록하고도 이들과 같은 거물급 선수들을 영입하며 세계 최고의 구단 중 하나로서의 위상을 떨쳤다. 특히 포그바는 2016년 당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역대 최다 이적료인 8900만 파운드(약 1435억 원)로 맨유에 돌아왔다.

이번 시즌도 성적은 저조하다. 맨유는 지난여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제이든 산초, 라파엘 바란 등을 영입하며 기대를 모았으나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에 빠지며 순위가 한없이 떨어졌다. 최근 반등에 성공하며 순위를 끌어올렸지만 여전히 위태롭다.

현재 승점 47점(13승8무6패)으로 4위에 오르며 챔피언스리그 진출 가능성을 간신히 이어가고 있다. 2~3경기 덜 치른 아스널과 토트넘 홋스퍼가 각각 승점 2, 5점 차로 바짝 추격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맨유는 27일 영국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왓포드와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경기에서도 0-0으로 비기며 승점 1점 추가에 그쳤다.

맨유는 성적과 무관하게 또 한 번의 대형 계약으로 반등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최근만 해도 데클란 레이스(웨스트햄 유나이티드), 해리 케인(토트넘 홋스퍼), 마누엘 아칸지(보루시아 도르트문트)등의 정상급 선수들과 꾸준히 연결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가수 전효성이 다이어트 후 인증샷을 공개했다.전효성은 20일 자신의 계정에 "요즘 눈바디. 전효성 다이어트 2024 버젼 가져왔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자신의 섹시한 매력에 대해 언급했다.20일 탁재훈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서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