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북한의 기이한 스포츠 범죄...에릭손 "남아공 월드컵 조 추첨 조작 시도"
출처:STN스포츠|2022-02-24
인쇄


스벤 고란 에릭손(73)이 과거 북한이 자신에게 로비를 시도했던 일화를 전했다.

최근 BBC 라디오5의 ‘기이한 스포츠 범죄‘라는 라이브 방송에 출연한 에릭손은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북한에 방문했던 일화를 이야기했다.

당시 노츠 카운티 단장이었던 에릭손은 그를 고용해준 러셀 킹과 함께 북한을 찾았다. 애초 에릭손은 방문을 원하지 않았으나 북한 방문이 노츠 카운티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는 러셀 킹의 권유가 있었다고 밝혔다.

에릭손은 "북한은 내가 FIFA 위원회의 일원이라는 것을 알고 도움을 요청했다. 처음에는 공이나 축구화를 원하는 줄 알고 당연히 긍정적으로 대답했다"라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북한은 남아공 월드컵에서 쉬운 조를 원한다면서 조 추첨 조작을 부탁했다"라고 충격적 사실을 털어놨다.

에릭손은 "나는 그들에게 ‘나는 할 수 없다.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불가능할뿐더러 시도하는 것 자체가 범죄다‘라고 대답했다"라고 떠올렸다.

더욱 놀라운 건 북한의 반응이었다. 에릭손은 "그래도 북한은 내가 조작할 수 없다는 것을 믿지 않았다. 단지 내가 개인적으로 원하지 않아 안 한다고 생각하는 눈치였다"라고 말했다.

그는 "내가 북한에 초대된 이유가 바로 이것(조작 부탁) 때문이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벌이었을까. 북한은 44년 만에 진출한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브라질, 포르투갈, 코트디부아르 등 대륙을 대표하는 강팀들과 한 조에 편성됐다. 물론 결과도 참담했다. 첫 경기 브라질에 1-2로 패하며 의외의 선전을 펼쳤으나 포르투갈에 0-7 대패, 코트디부아르에 0-3으로 패하며 3전 전패를 기록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