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리빙 레전드' 세징야, 대구 20주년에 새 역사 도전 "60-60클럽, 우승 트로피 정조준"
출처:스포츠조선 |2022-02-14
인쇄


 

세징야(33·브라질)는 대구FC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2016년 입단 뒤 매년 대구의 역사를 쓰고 있다. 합류 첫 시즌 36경기에서 11골-8도움을 기록하며 대구의 K리그1 승격을 이끌었다. 2018년에는 대구 창단 첫 대한축구협회(FA)컵 우승에 앞장섰다. 지난해 대구의 K리그1 최고 성적 기록에도 세징야가 있었다.

2022시즌을 앞둔 세징야의 각오는 그 어느 때보다 단단하다. 올해는 대구 창단 20주년이기 때문이다. 그는 "올해는 ‘50(골)-50(도움) 클럽‘ 뿐만 아니라 60-60까지 노려보고 싶다. 그리고 이런 기록들이 도움이 돼 20주년의 대구가 우승 트로피를 드는 기록이 세워졌으면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세징야는 K리그 6시즌 동안 68골-47도움을 기록했다.

세징야는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비시즌 구슬땀을 흘렸다. 그는 지난달 브라질에서 돌아와 경남 남해에서 동료들과 호흡을 맞췄다. 세징야는 "(자가격리 등으로 뒤늦게 합류한 탓에) 아직 100% 컨디션이 아니다. 하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조만간 좋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구는 올 시즌을 앞두고 가마 감독(54·브라질)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았다. 가마 감독 체제에서 K리그,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FA컵 등 세 대회를 병행한다.

세징야는 "항상 새로운 감독님이 오시면 새로운 도전과 새로운 목표가 생긴다. 모든 선수들이 감독님이 원하시는 축구 철학을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감독님께서) 내게 따로 특별한 이야기나 주문을 하지 않았다. (내게) 믿음을 준다.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 대회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 우승을 위해 싸울 것이다. 그래야만 기록에 남을 것이고, 역사를 쓰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승이) 쉽지 않지만 불가능하지도 않고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 지난해에도 굉장히 잘했던 시즌이라고 생각한다. 우승을 향한 경쟁에서 조금 부족했기 때문에 트로피를 들지 못했지만 (정상을) 위협했다. 세 대회 중 한 개 이상의 우승 트로피를 들고 싶다"며 이를 악물었다.

세징야는 19일 홈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리는 FC서울과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정상을 향한 레이스에 돌입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정관장 떠난 아반도, 아직도 새 소속팀 못 찾았다···현재 필리핀에서 개인 훈련 중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프로농구 소노, 김승기 감독 후임으로 김태술 해설위원과 협상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가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파격 화보를 공개했다.인기 남성 매거진 맥심(MAXIM) 12월호 화보를 장식한 새하는 ‘2023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TOP...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한국을 거쳐 대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호정 치어리더가 비키니 자태를 과시했다.이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부끄럽누"라는 멘트와 함께 영상을 게시했다. 여기서 이 치어...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가수 비비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비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통해 23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진행된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