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브룩스, 한국에서 재판 받고 있다...가족과 수 개월째 생이별
출처:OSEN|2021-12-18
인쇄



KIA 타이거즈에서 퇴출된 애런 브룩스(32)가 국내에 체류하며 재판을 받고 있다.

브룩스는 후반기를 앞두고 KIA 유니폼을 벗었다. 해외 직구로 대마초 성분이 포함된 전자담배를 구입한 사실이 들통나자 KIA는 구단 자체 윤리와 클린베이스볼에 위반되는 행동으로 규정하고 전격 퇴출시켰다.

구단과 계약을 해지됐으나 법적인 책임을 져야 되는 분야로 넘어갔다. 당국에 의해 고발조치됐고 동시에 출국금지조치를 당한 것으로 보인다. 검찰이 수사를 벌여 기소를 했고, 현재 재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브룩스는 광주에 머물며 법정을 오가는 것으로 보인다. 기소유예를 받았다면 바로 출국이 가능했겠지만 현행법의 발목이 잡혔다. 결국 법원의 최종 판단이 나와야 출국이 가능하다.

현행법상 대마초 흡입은 중범죄로 처벌하고 있다. 대마를 흡연했다면 5년 이하의 징역 혹은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다만, 브룩스의 경우 성분을 모른채 구입했다는 사실이 받아들여진다면 초범인데다 정상참작이 되어 처벌이 가벼울 수 있다. 브룩스에게 가장 유리한 처분은 벌금형을 받고 강제출국 조치를 당하는 것이다.

브룩스는 수 개월째 가족과 떨어져있다. 작년 교통사고를 크게 당해 한쪽 눈을 잃은 아들 웨스틴과 아내 휘트니 등 가족들도 가장과 떨어져 고통스러운 상황에 놓여 있다.

브룩스는 지난 2020년 입단해 KBO리그 최고의 외인투수로 활약했다. 23경기에 출전해 11승4패, 평균자책점 2.50의 압도적 성적을 거두었다. 그러나 가족 교통사고로 조기에 시즌을 마감했다.

2021년에는 팔부상이 겹치며 전반기 13경기 출전에 그쳤고, 3승4패 ERA 3.53를 기록했다. 후반기를 앞두고 불상사로 전격 퇴출됐다. 에이스를 잃은 KIA는 9위로 밀려났다.

브룩스는 KIA 퇴단과 함께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 계약했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출국이 금지되며 입단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인터밀란, 둠프리스와 장기 계약 체결...2028년까지 동행
[오피셜] 인터밀란, 둠프리스와 장기 계약 체결...2028년까지 동행
인터밀란이 덴젤 둠프리스와 재계약을 맺었다.인터밀란은 28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밀란은 둠프리스와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 둠프리스는 2028년 6월 30일까지 인...
몸값 '1420억' 오르니 관심 갖네...첼시, 4년 만에 재영입 고려
몸값 '1420억' 오르니 관심 갖네...첼시, 4년 만에 재영입 고려
첼시가 마크 게히의 재영입을 노리고 있다.게히는 첼시에서 성장했다. 스완지 시티에서 임대 생활을 2시즌 동안 보낸 뒤에는 2021-22시즌부터 크리스탈 팰리스에 합류했다. 그는 핵...
안양 마테우스, K리그2 MVP 수상... 안양 시상식 정복
안양 마테우스, K리그2 MVP 수상... 안양 시상식 정복
FC안양 마테우스가 2024년 K리그2 최고 선수로 선정됐다.마테우스는 29일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4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시즌 최우수선수(MVP)...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32세' 이혜성, 시상식 속 빛난 여신美…반전 몸매까지 다 가졌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독보적인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이혜성은 29일 오전 "행복했던 MAMA 예쁜 드레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혜성...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애둘맘’ 정아, 믿기지 않는 비키니 몸매
그룹 애프터스쿨 정아가 ‘애둘맘’이 믿기지 않는 섹시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29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우리 같이 예쁜 몸매 가져보자고요. 너무 추워지니까 여름 나라가 더...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증거 불충분"
최민환, '성매매·강재추행' 무혐의 종결…
성매매 의혹에 휩싸였던 FT아일랜드 최민환에 대해 경찰이 무혐의로 조사를 마무리했다.2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최민환의 성매매처벌법 위반 및 강제추행 혐의를 인정할 증거가 충분치 않...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