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벤투호, 이란 원정 첫 승 역사 쓰나…무관중 확정
출처:뉴시스|2021-10-11
인쇄

기사내용 요약

12일 오후 10시30분 한국-이란 월드컵 최종예선 4차전
당초 여성 포함 1만명 입장 예정이었으나 무관중으로
이란 꺾으면 A조 선두로 도약…이란 원정 승리 없어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는 한국 축구가 이란 원정에서 역사적인 첫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무관중 경기라는 호재가 생겼다.

이란축구협회는 11일(한국시간) 한국과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조별리그 4차전을 무관중으로 개최한다고 했다.

한국과 이란의 4차전은 12일 오후 10시30분에 이란 테헤란의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한국이 2승1무(승점 7)로 조 2위, 이란이 3승(승점 9)으로 1위를 달리고 있어 카타르로 가는 길목에서 중요한 분수령이 될 한 판이다.

아자디 스타디움은 ‘원정팀의 지옥‘이라고 불린다. 한국은 이란과 통산 A매치 상대전적에서 9승9무13패로 열세다. 이란 원정에선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

이란 관중들의 일방적인 응원을 피할 수 있는 점은 긍정적이다.

현지 언론 ‘테헤란 타임즈‘에 따르면, 당초 이란축구협회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에 한해 1만명까지 입장을 허용할 계획이었다. 여성 입장도 허용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무관중을 결정했다. 이란 정부, 아시아축구연맹(AFC) 등과 협의가 늦어진 탓으로 전해진다.

‘테헤란 타임즈‘는 "아시아의 강자 한국과 빈 경기장에서 경기하는 건 이란에 큰 타격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지난 7일 시리아와 3차전에서 후반 43분에 터진 손흥민(시리아)의 결승골에 힘입어 극적인 2-1 승리를 거뒀다.

이어 9일 전세기를 통해 이란 테헤란으로 떠나 현지 적응에 돌입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중요한 일전을 앞두고 선수들의 장거리 이동 피로를 최소화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초점을 맞춰 전세기를 운영했다. 정몽규 협회장이 동행했다.

한국은 이번 원정에서 이란을 꺾으면 조 선두로 올라설 수 있다. 비기더라도 껄끄러운 원정에서 승점을 따내는 것만으로 긍정적이다.

무승부를 통해 승점 1점을 노리는 게 전략적인 목표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그러나 벤투 감독은 "우리는 승점 3점을 따내기 위해서 싸울 것이고, 노력할 것이다. 무승부로 끝난다고 하면 좋은 수도, 어떤 의미에선 나쁠 수도 있다"면서 "우리는 이기기 위해서 접근할 것이다. 무승부를 노리는 접근은 하지 않을 것이다"고 못받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와 이럴수가' 오타니 또 ML 역사 쓰려 한다... 69년만 후반기 홈런·도루 1위 초읽기
보스턴에서 새출발을 알린 로니 워커 4세, “내 자신을 증명해야 한다”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메이저리그 역사를 바꾸고 있는 가운데 또 하나의 의미있는 기록을 세우려 한다.오타니는 24일(한국시각)까지 153경기를 소화한 가운데 타율 0...
‘용규놀이 끝판왕 나왔다’ 11분 12초 동안 투구수 22개 버텨 볼넷 출루
“1순위로 고려 중인 팀도 있다” 고교생 이근준의 가치는?
‘용규 놀이’의 끝판왕이 나타났다. 일본 프로야구(NPB) 히로시마 카프의 야노 마사야(25)라는 우투좌타 내야수다.야노는 지난 22일 나고야 반테린 돔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곤즈와...
최강야구 탈락→은퇴 번복→가을야구 도전…'인생역전' 40세 투수에 걸린 기대, 그 속에 숨은 삼성의 고민
'역대 최악의 선택?' 당사자가 직접 이유 밝혔다
"지금 상태로는 구위가 나쁘다고 판단하지 않는다."삼성 라이온즈 박진만 감독의 송은범(40)에 대한 평가다.지난 2월 은퇴를 선언한 송은범. 이후 야구 예능 프로그램에 지원했다가 ...
서유리, 이혼 후 비키니 입고 파격 방송…“하고픈 건 전부 할 것”
서유리, 이혼 후 비키니 입고 파격 방송…“하고픈 건 전부 할 것”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가 비키니 방송에 도전했다.서유리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이 앞자리가 바뀌기 전에 해보고 싶었던 비키니 방송을 해봤고, 원 없이 사진도 찍어 봤다”라...
에스파 카리나, 아찔 볼륨감…숨 막히는 비주얼
에스파 카리나, 아찔 볼륨감…숨 막히는 비주얼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20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Cheri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한 명품 브랜드 행사에 참석한 그...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블랙핑크 제니가 과감한 드레스 자태를 선보였다.19일 매거진 하퍼스 바자는 공식 SNS를 통해 제니가 참여한 화보를 소개했다. 화보 속 제니는 다양한 드레스를 입고 도발적인 포즈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