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권창훈 결승골' 벤투호, 차포 떼고도 레바논에 1-0 첫 승
출처: TV조선|2021-09-08
인쇄


주장 손흥민(29·토트넘 핫스퍼)이 빠진 축구대표팀이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첫 승을 거뒀다.

손흥민과 더불어 주전 원톱 황의조(29·보르도)까지 모두 선발 명단에서 빠졌지만, 시종일관 활발한 공격을 선보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레바논과의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A조 2차전 맞대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경기 전 커다란 악재가 터졌다. 손흥민이 전날 훈련 도중 입은 오른쪽 종아리 근육 부상으로 선수 보호 차원에서 아예 명단 제외됐다는 소식이었다.

게다가 피로 누적이 이어져온 황의조까지 선발 명단에서 빠져 벤치에 앉았다.

대표팀은 조규성을 원톱으로 내세우고 황희찬과 나상호가 양 측면을 받치는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왼발의 마법사‘ 이동경과 이재성이 공격형 미드필더를 맡았고 황인범이 중원 꼭지점을 맡는 공격적인 전술이었다.

차포를 떼고 나섰지만 벤투호는 오히려 초반부터 거세게 레바논을 몰아붙였다. 전반에만 슈팅 13개를 때리며 5개의 유효 슈팅을 만들어냈다.

혼전 상황에서 이재성의 헤더는 레바논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황희찬의 다이렉트 슈팅 역시 골키퍼 손끝에 걸렸다.

박스 안 재치있는 볼키핑 후 오른발로 날린 이동경의 슈팅도 골키퍼가 쳐냈다.

레바논 선수들은 전반부터 여러 차례 부상을 호소하며 피치 위에 드러누웠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대표팀으로서는 초조해질 법한 상황이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벤투 감독은 조규성 대신 황의조를 투입했고, 후반 13분엔 이동경 대신 권창훈, 나상호 대신 송민규 카드를 꺼내들었다.

이른 교체의 성과는 곧바로 나타났다. 후반 14분, 김민재의 후방 롱패스가 정확하게 홍철에게 날아갔고, 홍철은 지체 없이 공간을 뛰어들어가는 황희찬에게 침투 패스를 연결했다.

황희찬은 중앙 빈공간에 날카로운 크로스를 연결했고, 권창훈이 이를 놓치지 않고 간결한 왼발 슈팅으로 꽂아넣었다.

최종예선 두 경기 만에 터진 대표팀의 첫 골이었다.

더 이상 시간 지연 전략이 통하지 않게 된 레바논은 바로 교체 카드를 사용하며 공격에 나섰고, 대표팀은 이재성을 빼고 손준호를 투입하며 수비 무게중심을 높였다.

경기 종료 직전 레바논에 위협적인 역습을 허용했지만, 선제골을 잘 지키며 1-0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2경기에서 1승 1무를 거둔 대표팀은 2승을 거둔 이란에 이어 A조 2위로 올라갔다.

  • 야구
  • 농구
  • 기타
'와 이럴수가' 오타니 또 ML 역사 쓰려 한다... 69년만 후반기 홈런·도루 1위 초읽기
보스턴에서 새출발을 알린 로니 워커 4세, “내 자신을 증명해야 한다”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메이저리그 역사를 바꾸고 있는 가운데 또 하나의 의미있는 기록을 세우려 한다.오타니는 24일(한국시각)까지 153경기를 소화한 가운데 타율 0...
‘용규놀이 끝판왕 나왔다’ 11분 12초 동안 투구수 22개 버텨 볼넷 출루
“1순위로 고려 중인 팀도 있다” 고교생 이근준의 가치는?
‘용규 놀이’의 끝판왕이 나타났다. 일본 프로야구(NPB) 히로시마 카프의 야노 마사야(25)라는 우투좌타 내야수다.야노는 지난 22일 나고야 반테린 돔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곤즈와...
최강야구 탈락→은퇴 번복→가을야구 도전…'인생역전' 40세 투수에 걸린 기대, 그 속에 숨은 삼성의 고민
'역대 최악의 선택?' 당사자가 직접 이유 밝혔다
"지금 상태로는 구위가 나쁘다고 판단하지 않는다."삼성 라이온즈 박진만 감독의 송은범(40)에 대한 평가다.지난 2월 은퇴를 선언한 송은범. 이후 야구 예능 프로그램에 지원했다가 ...
서유리, 이혼 후 비키니 입고 파격 방송…“하고픈 건 전부 할 것”
서유리, 이혼 후 비키니 입고 파격 방송…“하고픈 건 전부 할 것”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가 비키니 방송에 도전했다.서유리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이 앞자리가 바뀌기 전에 해보고 싶었던 비키니 방송을 해봤고, 원 없이 사진도 찍어 봤다”라...
에스파 카리나, 아찔 볼륨감…숨 막히는 비주얼
에스파 카리나, 아찔 볼륨감…숨 막히는 비주얼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20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Cheri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한 명품 브랜드 행사에 참석한 그...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블랙핑크 제니가 과감한 드레스 자태를 선보였다.19일 매거진 하퍼스 바자는 공식 SNS를 통해 제니가 참여한 화보를 소개했다. 화보 속 제니는 다양한 드레스를 입고 도발적인 포즈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