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현대건설 vs '2년 연속' GS칼텍스...컵대회 정상 격돌
출처:스포츠타임스|2021-08-29
인쇄


2021 의정부-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가 마지막 승부를 남겨 놓고 있다. 남자부 대회가 우리카드의 우승으로 지난 21일 막을 내렸고, 여자부 결승전 ‘현대건설 vs GS칼텍스‘의 경기가 29일 의정부 대회 대미를 장식한다.

헌대건설은 강성형 감독이 지휘봉을 든 이후 첫 공식대회에 나서 정상을 노린다. 팀으로 보면 2006 양산, 2014 안산, 2019 순천 대회에 이어 네 번째 정상 도전이다.

특히 2년 만에 정상 등극을 노리는 현대건설은 탄탄한 국내선수 구성을 바탕으로 우승을 정조준하고 있다.

이에 맞서는 GS칼텍스는 차상현 감독이 이끈다. 지난해 불꽃처럼 타올랐던 기억을 올해도 이어가려 한다. 팀으로 보면 2007 마산, 2012 수원, 2017 천안, 2020 제천 대회에 이어 다섯 번째 우승 도전이다.

현대건설이 선수 개인 기량을 앞세운다면 GS칼텍스는 특유의 조직력으로 맞서는 팀컬러다. 흐름을 타면 앞으로 밀고 나가는 능력이 탁월하다. 명승부가 기대된다.

현대건설은 중원에 자리한 양효진이 간판이다. 양효진이 블로킹 중심을 잡고 있고, 공격에서도 특유의 시간차 공격으로 상대 코트를 위협한다. 여기에 이다현이 센터 한 자리에 자리를 잡았다.

레프트는 황민경과 함께 고예림이 자리한다. 라이트는 관록의 황연주에게 기회를 많이 주고 있다. 최근 훈련 과정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선수들을 중용하고 있는 강성형 감독이다.

전날 준결승전에서 강성형 감독은 정지윤을 레프트로 투입했다. 고예림이 수비에서 기여도가 낮아지면서 그 자리에 멀티 포지션을 소화하는 정지윤을 투입하며 공격적인 흐름을 전개했던 것. 3세트 후반에는 김주하를 후위 때 교체 투입하기도 했다.

현대건설은 김다인 세터가 주로 경기를 조율했고, 김연견이 리베로로 나섰다. 이나연 세터는 투입 준비를 마쳤다.

GS칼텍스 아이콘은 레프트 강소휘다. 강소휘는 지난 5월 오른쪽 발목 수술 이후 재활을 이겨내며 이번 대회에 나서고 있다. 컨디션은 60% 수준이지만 클러치 상황에서 볼을 때리는 걸 본인 스스로 즐긴다. 거침 없는 공격과 파이팅이 트레이드 마크다.

이번 대회 GS칼텍스는 라이트에 이적생 최은지가 나서고, 강소휘의 대각에는 늘 자기 몫을 해주는 유서연이 있다.

센터는 한수지와 김유리고, 세터는 안혜진이다. 리베로는 오지영이 나선다. 한수진도 힘을 보탠다.

여기에 GS는 준비된 교체 멤버가 많다. 문지윤과 권민지가 알토란 활약을 펼쳤고, 오세연과 김지원도 가능성을 보여줬다.

오늘 경기는 기선제압이 중요하다. 초반 기싸움에서 어느 쪽이 먼저 치고 나가느냐가 1차 고비다. 특히 승부의 키는 서브다. 강하고 날카로운 서브를 통해 상대 리시브 라인을 얼마나 흔들 수 있느냐가 첫 번째 포인트다. GS칼텍스는 강소휘와 안혜진의 서브 때가 대량득점 기회다. 현대건설은 양효진과 황민경의 서브 순서를 노려야 한다.

경기는 오후 2시에 시작된다. 결승전이다. 대회 전부터 결승전 격돌이 예상됐던 두 팀이다. 조별리그를 1위로 통과했고, 순위결정전에서 주전 선수 체력을 안배하며 패했지만 준결승전 3-0 승리를 거둔 것도 공통점이다.

SBS스포츠가 현장 생중계한다. KBSN스포츠도 생중계에 나선다.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웹과 모바일로 볼 수 있다. 우승컵의 주인공이 가려지는 날이다. 배구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경기다.

  • 축구
  • 야구
  • 농구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데니스 로가 영원히 잠들었다. 향년 84세. 영국 축구계는 애도 물결에 휩싸였다.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일(한국 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데니...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에버튼을 상대로 천적 중의 천적 다운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33)이 리그 7호골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리그에서 5경기 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지독한 부진에 빠진 토트넘이 ...
손흥민 "양민혁 겁 주는 게 아니다, 여긴 그런 선수들 많다"…조언 현실화되나? 주말 1~2군 윤곽 드러날 듯
손흥민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토트넘 홋스퍼)이 당장 어느 레벨에서 뛸지 주말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2006년생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은 지난 17일 영국 런던에 도착해 토트넘에 합류했다....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마우로 이카르디가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영국 ‘데일리 메일’은 11일 “갈라타사라이의 스타 선수 이카르디가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 현재 이카르디는 ...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연기자 한그루가 플라잉요가에 푹 빠졌다.한그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가 제일 사랑하는 플라잉요가”라고 남기며 운동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바디라인에 밀착되는...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