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월반 신화' 기대했지만…이강인, 아직 AG-올림픽 남았다
출처:스포츠서울|2021-08-04
인쇄


2001년생인 이강인(20·발렌시아)에게는 아직 기회가 많이 남아 있다.

올림픽대표팀에 막판 합류한 이강인은 ‘월반 신화’를 예고했다. 2년 전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한국의 준우승을 견인하며 대회 최우수선수에 선정됐던 이강인은 1997년생이 참가하는 올림픽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새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기대는 컸지만 현실의 벽은 높았다. 이강인은 첫 경기 뉴질랜드전에만 선발로 나섰을 뿐 나머지 세 경기에서는 교체로 출전했다. 뛴 시간은 총 120분에 불과했다. 조직력과 수비 가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선발이 아닌 교체 자원으로 분류됐다.

짧은 시간 뛰었음에도 활약은 준수했다. 루마니전에서는 페널티킥을 성공시켰고, 완성도 높은 마무리 골까지 터뜨렸다. 온두라스전에서도 환상적인 중거리슛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뛴 시간을 고려할 때 3골은 나쁜 기록이 아니었다.

우여곡절도 있었다. 온두라스전 종료 후 동료와 언쟁을 벌이는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억측이 난무한 장면이었는데 사실 이강인은 어린 시절 스페인으로 넘어간 선수라 한국보다 유럽 정서에 가깝다. 20세 이하 대표팀 시절에도 형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과격하게 표현해 혼이 나기도 했는데, 서로 거리를 좁혀가며 원팀이 되는 법을 배운 적도 있다. 막무가내 막내가 아니라는 뜻이다.

실제로 이강인은 멕시코전 종료 후 피치에 쓰러진 형들을 일으키며 위로하고 격려했다. 보통 막내에게도 찾아볼 수 없는 의연한 태도였다. 어린 나이에 스페인에서 산전수전을 다 겪은 이강인은 이름처럼 강인한 멘털리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신화는 없었지만, 이강인은 아직 연령대 대표팀에 출전할 기회가 많다. 당장 2022년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나갈 수 있다. 이 대회는 1999년생까지 출전이 가능하다. 심지어 다음 올림픽까지 가능하다. 2023년 파리올림픽의 연령 제한은 2001년생으로 걸려 있다. 시쳇말로 ‘나이가 깡패’인 선수가 바로 이강인이다.

대회를 마감한 이강인은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본격적으로 새 팀 찾기에 나설 전망이다. 발렌시아와 결별 수순에 들어간 이강인은 유럽 복수 구단의 러브콜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나이가 어린 만큼 조건이나 팀의 명성보다는 출전 시간이 최대한 보장되는 팀으로 떠날 것으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가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파격 화보를 공개했다.인기 남성 매거진 맥심(MAXIM) 12월호 화보를 장식한 새하는 ‘2023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TOP...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한국을 거쳐 대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호정 치어리더가 비키니 자태를 과시했다.이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부끄럽누"라는 멘트와 함께 영상을 게시했다. 여기서 이 치어...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가수 비비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비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통해 23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진행된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