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 가드 유망주’ DB 이준희가 룸메이트 박찬희에게 배우는 것
출처:점프볼|2021-07-27
인쇄



베테랑의 솔선수범은 루키의 잠재력을 일깨우는 데에 큰 역할을 한다.

원주 DB가 지난 20일부터 6박 7일간의 통영 전지훈련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오프시즌 첫 전지훈련을 마친 DB는 27일 창원으로 이동해 LG와 연습경기를 가지며 훈련의 성과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지난 시즌 DB에 입단한 이준희는 지난 6월 자신의 첫 오프시즌을 맞이했고, 이번엔 첫 프로 전지훈련을 소화했다. 큰 부상도 없이 건강하게 훈련을 소화한 이준희다. 26일 오후훈련까지 모두 마치고 만난 이준희는 “날씨도 덥고, 일단 힘들었다(웃음). 아무래도 첫 오프시즌에 첫 전지훈련이다 보니 집중력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내가 부족한 걸 하나씩 채우다보니 시간이 금방 갔다”라며 지난 일주일을 돌아봤다.

이준희의 첫 오프시즌도 눈 깜짝할 사이에 절반이 지나갔다. 27일 기준 2021-2022시즌 정규리그 개막은 74일 밖에 남지 않았다.

이에 그는 “농구도 중요하고, 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데, 오프시즌이 길기 때문에 컨디션을 기복 없이 유지하려고 많은 신경을 썼다. 지금까지는 괜찮게 컨디션을 관리한 것 같다. 웨이트 트레이닝도 노력해서 몸은 괜찮다. 이제 감독님, 코치님들, 형들의 말을 잘 새겨들으면서 팀에 녹아들 수 있게 농구를 맞춰 가면 될 것 같다”라며 하루하루 노력하는 자신의 모습을 말했다.

한편, 이준희는 올해 팀의 새 식구가 된 박찬희와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190cm 초반의 가드로서 큰 신장에 리딩 능력이 강점인 포인트가드라는 점도 유사하다. 아마추어 시절부터 가능성을 인정받아온 이준희이기에 베테랑 박찬희의 팀 합류는 많은 도움이 될 터.

마침 이번 통영 전지훈련에서 이준희는 박찬희와 룸메이트였다. 이준희는 “나는 찬희 형과 많이 친해졌다고 생각한다(웃음). 같은 포지션이다 보니 경험이 많은 형이 조언도 많이 해준다. 내가 이것저것 물어보며 가까워진 것 같다. 이번에 같이 방을 쓰면서도 편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라며 팀 선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아직 내가 너무 부족한 가드이지만, 외적으로는 닮은 면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어찌 보면 찬희 형이 우리 팀에 온 게 나에겐 최적의 환경이 주어진 거라 생각한다. 옆에서 보고 배울게 많아서 너무 좋다”라고 덧붙였다.

길잡이를 찾았고, 이제 올바른 길을 따라 나가면 된다. 그런 면에서 이준희는 박찬희의 집중력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준희는 “훈련 때 찬희 형을 보면 아무리 힘들어도 집중력을 잃지 않는다. 나는 그런 면이 아직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베테랑은 확실히 다르다는 걸 느낀다. 어떤 상황에서도 집중하려고 하는 모습을 닮고 싶다”라며 더 발전할 자신을 예고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손흥민 때문에 울었다' 토트넘전 대패 후 과르디올라의 고백…"8년 동안 겪어본 적 없는 상황, 이런 게 인생"
'손흥민 때문에 울었다' 토트넘전 대패 후 과르디올라의 고백…
펩 과르디올라(53)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감독이 예상치 못한 패배에 고개를 숙였다.맨시티는 23일(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 핫스퍼와 20...
'손흥민, 리버풀 합류했다면 세상을 지배했을 것'…리버풀도 아쉽다
'손흥민, 리버풀 합류했다면 세상을 지배했을 것'…리버풀도 아쉽다
손흥민이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 선수로 살라를 지목한 것이 관심받고 있다.영국 스카이스포츠가 24일 공개한 영상에서 손흥민과 데이비스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를 묻는 질문을...
이운재, 김상식 감독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 GK 코치로 합류
이운재, 김상식 감독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 GK 코치로 합류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 주역인 이운재 코치가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 골키퍼 코치를 맡게 됐다.25일 매니지먼트사 디제이매니지먼트에 따르면 이 코치는 ...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가수 비비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비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통해 23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진행된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2NE1 산다라박이 반전 건강미를 드러냈다.산다라박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NE1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그는 튜브톱 스타일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건강미...
대만을 사로잡은 치어리더 '청순 섹시'의 정석
대만을 사로잡은 치어리더 '청순 섹시'의 정석
안지현 치어리더가 청순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드러냈다.안지현은 최근 SNS에 '단발좌'라는 코멘트와 함께 화이트 드레스를 입은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안지현은 청순하면서도 볼륨감 ...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