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에투의 자존심 “내가 메시와 뛴게 아니라 메시가 나와 뛴 것”
출처:스포츠경향|2021-07-26
인쇄


카메룬 축구 레전드 사무엘 에투(40)가 바르셀로나 시절 자신이 리오넬 메시(34)와 함께 뛴 것이 아니라 메시가 자신과 함께 뛴 것이라고 말했다.

에투는 최근 ‘로드투2022’ 틱톡 영상에서 바르셀로나 시절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웃으며 대답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바이블은 26일 “에투는 자신이 메시와 함께 뛰었다는 질문에 웃으며 반격했다”고 전했다.

아프리카 출신 역대 최고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에투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할때 메시와 함께 팀 공격을 이끌었다. 에투는 5년간 바르셀로나에서 3번의 라리가 우승과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 2회를 일궈냈다.

에투는 “안수 파티가 메시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나? 당신은 분명히 그와 함께 뛰었다”라는 질문을 받자 웃으며 반격에 나섰다.

에투는 “아니다. 그가 나와 함께 뛰었다. 그것은 다른 것이다. 메시가 나와 함께 뛰었다. 내 시대에, 메시가 나와 함께 뛴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이 축구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며 바르셀로나를 이끈 상황이었고, 메시가 막 바르셀로나 샛별로 떠오를 때였던 것을 지적한 것이다.

에투는 바르셀로나에 있는 5년 동안 리그 144경기에서 104골을 넣었다. 축구 선수 커리어 최정점에 있었다. 같은 기간 메시는 막 성인팀에 올라 빅리거가 됐고, 5년간 리그 109경기에 54골을 기록했다.

당시 5년간만 비교하면 분명 에투가 위에 있었다. ‘흑표범’으로 불렸던 아프리카 최고 공격수가 충분히 어깨에 힘을 줄 만하다.

자존심을 내세웠지만 에투는 메시의 선수 시절 초기에 많은 조언을 해주며 그의 성장에 큰 힘을 준 것으로 유명하다. 그만큼 메시에 대한 애정이 크다.

에투는 “메시가 언젠가 최고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가 스스로 해냈기에 행복하다. 그는 여전히 나에게 좋은 사람”이라며 웃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MLB 다저스, '유리 몸' 더스틴 메이와 1년 213만 달러 계약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논텐더(non-tender·조건 없는 방출) 마감 시한을 앞두고 오른손 투수 더스틴 메이(27)와 계약했다.AP는 23일(한국...
김하성 에이전트 보라스, 또 해고당했다…올해만 벌써 네 번째!
‘선수 폭행 논란’ 김승기 소노 감독, 결국 ‘자진 사퇴’
메이저리그 유명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72)가 또 잘렸다. 이번에는 2024 아메리칸리그 포수부문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칼 롤리(28)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으며 체면을 구겼다.보라스...
한글 ‘푸이그’ 새겨진 버건디 티셔츠 입고 훈련 중인 푸이그, 키움 복귀 임박?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복귀를 의미하는 걸까.야시엘 푸이그가 지난 22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키움의 팀컬러인 버건디 색상의 티셔츠를 입고 타격 훈련하는 사진...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콜 팔머의 여자친구 코니 그레이스가 화제다.영국 ‘더 선’은 20일 “팔머와 그의 아름다운 여자친구 그레이스는 공식적으로 연인이 된 것 같다. 팔머가 PFA 올해의 선수 상을 수상...
사진 보면 이유 알 수 있다…‘충격’ 헐크,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 예정!
사진 보면 이유 알 수 있다…‘충격’ 헐크,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 예정!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 헐크가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영국 ‘더선’은 “전직 브라질 국가대표 헐크가 전처의 조카와 파라이바 해변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다”...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갑자기 종적을 감췄던 모델 문가비가 4년 여 만에 나타나 “엄마가 됐다”고 고백했다.문가비는 2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혔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의 안부를 궁금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