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학범호 울린 프랑스 감독 "한국, 8강서 만나면 공간 안 내주겠다"
출처:MK스포츠|2021-07-17
인쇄
실비안 리폴 프랑스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전력을 높게 평가했다.

한국은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 대표팀 평가전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1-2로 졌다.

한국은 전반전부터 프랑스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다음주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조직력을 점검하는 평가전이었지만 양 팀 선수 모두 적극적인 몸싸움과 볼경합으로 승리를 노렸다.



한국은 후반 16분 이동준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권창훈이 성공시켜 1-0의 리드를 잡았지만 프랑스의 거센 저항에 고전했다.

프랑스는 후반 37분 무아니의 동점골에 이어 후반 44분 음부쿠가 역전골을 터뜨리며 한국에 1-2 패배를 안겼다.

리폴 감독은 경기 후 “한국은 이전부터 지켜봤지만 기술과 스피드가 좋은 팀”이라며 “이 경기에서는 팀워크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프랑스는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도쿄올림픽 축구 본선에서 개최국 일본, 북중미의 강호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등과 함께 A조에 편성됐다.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할 경우 B조의 한국과 뉴질랜드, 온두라스, 루마니아 중 한 팀과 맞붙게 된다.

리폴 감독은 “이 경기를 통해 한국은 모든 선수들이 기술적이고 빠르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며 “8강전에서 한국과 붙게 된다면 공간을 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리폴 감독은 또 한국전 승리에 대해서는 만족감을 나타냈다. 후반전 볼 점유율에서 밀렸지만 동점골 이후 흐름을 잡았다고 분석했다.

리폴 감독은 “선수단 소집 이후 열흘 만에 첫 실전 경기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줬다”며 “일본으로 넘어간 뒤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우리가 호구?"… '태업논란' 카데나스, 키움 이어 한화 SNS도 팔로우
드로잔의 새크라멘토 합류 반긴 사보니스 “그가 마지막 퍼즐이라고 생각”
'태업 논란'으로 한국을 떠난 루벤 카데나스가 한화 이글스 SNS를 팔로우했다.26일 카데나스는 인스타그램에서 한화 계정을 팔로우했다. 최근 키움 히어로즈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데...
'196안타 이종범까지 따라잡았다' 롯데 레이예스, 200안타가 보인다
LA 클리퍼스 또 악재!. 에이스 카와이 레너드 비 시즌 무릎 수술. 美 매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외국인 타자 빅터 레이예스가 안타 2개를 추가했다. 시즌 196번째 안타까지 기록한 레이예스는 KBO 레전드 이종범(해태 타이거즈)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레...
“사랑해!” PS 확정한 기쁨의 순간, 마차도는 김하성을 챙겼다
보스턴에서 새출발을 알린 로니 워커 4세, “내 자신을 증명해야 한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간판 타자 매니 마차도는 부상당한 동료 김하성을 잊지 않았다.파드리스 소식을 전하는 팬 소셜미디어 계정 ‘파드리스 블로거’는 26일(한국시간) 마차도가 포스트시...
르세라핌 사쿠라, 비키니로 드러낸 허리라인에 애플힙
르세라핌 사쿠라, 비키니로 드러낸 허리라인에 애플힙
르세라핌 멤버 사쿠라가 니트 비키니로 자신의 몸매를 뽐냈다.사쿠라는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바다가 보이는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사쿠라는 베이...
故최진실 딸 최준희, 갈비뼈까지 드러나는 몸매…피트니스 선수야?
故최진실 딸 최준희, 갈비뼈까지 드러나는 몸매…피트니스 선수야?
고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피트니스 선수같은 몸매를 선보였다.최준희는 25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물에 한번 삶고 건조기에 돌리고 오븐에 구운 듯한 st"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
맹승지, 섹시한 글래머..너무 예뻐서 수영복이 민폐
맹승지, 섹시한 글래머..너무 예뻐서 수영복이 민폐
개그우먼 맹승지가 아찔하면서도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26일 최근 연극에도 출연 중인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jejuisland"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