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난파선 구조 전문가 콘테…"토트넘도 깨울 수 있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1-06-03
인쇄


안토니오 콘테(51)는 유럽 축구계에서 알아주는 우승 청부사다.

특히 리그 트로피 수집은 독보적이다. 2011년 유벤투스에 부임해 직전 시즌 7위에 머문 팀을 단 일년 만에 무패 우승으로 이끌었다. 이후에도 2시즌 연속 스쿠데토를 거머쥐었다.

2016년 첼시를 맡았을 때도 마찬가지. 부임 첫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석권했다. 올 시즌엔 유벤투스 10연패(連覇)를 저지하고 인테르 밀란에 트로피를 안겼다.

우승 청부사이면서 동시에 빼어난 구원 투수다. 상술한 세 팀 모두 콘테가 지휘봉을 잡기 전 난파 위기를 맞았었다.

유벤투스는 직전 해 7위로 곤두박질쳤고 첼시는 주제 무리뉴를 둘러싼 선수단 태업 논란에 시달렸다. 인테르 역시 2010년 트레블 이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도 아슬한 ‘종이호랑이‘로 전락했다.

콘테는 과연 북런던에서도 소방수로 등극할 수 있을까. 3일(이하 한국 시간) ‘스카이 스포츠‘ 이탈리아판은 "토트넘 홋스퍼가 공석인 감독직을 놓고 콘테와 협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벤투스 시절 손발을 맞춘 파비오 파라티치(48) 단장과 토트넘에 함께 입성할 가능성이 높다. 둘은 2011년부터 4년간 세리에A 우승 3회,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우승 2회를 합작한 명콤비"라고 덧붙였다.

미국 미디어 ‘스포르팅뉴스‘는 콘테 부임이 잠자는 토트넘을 깨울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스퍼스는 2019년 개장한 웅대한 홈 구장과 두꺼운 팬층을 지닌 잠재성이 풍부한 클럽"이라면서 "최근 실패를 거듭한 잠자는 거인(a sleeping giant)으로 볼 수 있다. 해리 케인 잔류 등 변수가 적잖지만 토트넘 팬들은 확신한다. 콘테와 함께라면 2008년 리그컵 이후 13년째 진행 중인 무관 징크스가 깨질 거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