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광인' 비엘사 감독, "영어 못해서 미안해요"
- 출처:인터풋볼|2021-04-30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화끈한 공격 축구로 리즈 유나이티드의 돌풍을 이끌고 있는 마르셀로 비엘사 감독이 자신의 이야기를 듣는 관계자와 선수들에게 사과했다. 이유는 자신이 영어를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비엘사 감독은 아르헨티나, 칠레, 아틀레틱 빌바오 등 대표팀과 클럽팀을 두루 거치면서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공격적인 전술과 축구 색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뛰어난 축구 전술로 ‘광인‘이라는 별명도 붙었다.
2018년에는 리즈의 사령탑에 오르며 새로운 도전을 선택했다. 첫 시즌에는 웃지 못했다.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었지만 후반기에 주전 선수들의 체력 저하가 나타나면서 3위까지 떨어진 것. 결국 플레이오프에서도 승격 티켓을 가져오지 못하며 2019-20시즌을 기약해야 됐다.
독기가 오른 리즈는 2019-20시즌 다시 한 번 리그 1위를 달렸고 미끄러지지 않았다. 비엘사 감독은 2년 만에 리즈를 EPL로 승격시키며 팀은 2003-2004시즌 이후 17년 만에 EPL 무대에 합류하게 됐다.
승격 후에도 화끈한 공격 축구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리즈는 승점 47점으로 리그 9위를 달리고 있다. 유럽대항전 진출과는 멀어졌지만 리그 33경기에서 50골을 기록하며 화끈한 축구 색깔을 EPL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비엘사 감독이 때아닌 사과를 했다. 이유는 자신의 영어 실력때문이었다. 비엘사 감독은 최근 "잉글랜드 무대에서 감독 생활을 하면서 느낀 내 가장 큰 문제점은 의사소통이다. 감독은 자신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나는 영어를 배우지 못했다. 선수들을 비롯해 내 이야기를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