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산야를 꺾고 1차 방어에 성공한 블라코비치, 다음 상대는 랭킹 2위 글로버 테세이라!
출처:스포츠서울|2021-03-09
인쇄




“돈을 따고 싶다면, 그냥 내게 걸어라. 그리고 경기 후 같이 축하하자.”

UFC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얀 블라코비치(38)의 예언이 현실이 됐다. 지난 7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UFC 259가 열렸다. 메인이벤트는 블라코비치의 1차 방어전으로 상대는 현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31)였다.

엄연히 주연은 챔피언인 블라코비치였지만 이번 경기의 주인공은 조연인 아데산야가 차지했다. 20승 무패로 무적을 자랑한데다 한 체급 올려 도전한 것이 매스컴의 주목을 받았기 때문이다. 라이트 헤비급에서의 경기가 전무했지만 바로 타이틀샷에 이름을 올리는 파격을 UFC가 선사했다.

블라코비치는 대결에 앞서 “나는 항상 언더독이다. 나의 이전 경기 기록을 살펴보면 늘 상 있었던 일이었다. 아마도 한 경기 정도는 언더독이 아니었을 것이지만 그런 것은 상관없다. 하지만 돈은 내게 걸어라”라며 대범함을 보여줬다. 블라코비치의 말이 실현되기라도 하듯 블라코비치는 아데산야에게 승리하며 첫 방어전에 성공했다.

이번 경기는 향후 라이트 헤비급의 판도를 가늠할 중요한 경기였다. 대다수의 팬들과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의 심정은 아데산야에게 쏠렸다. 한 체급을 상향시킨 데다 인기와 상업적 가치가 남달랐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과는 블라코비치의 판정승으로 끝났다. 근소한 차이지만 파워와 기술적인 면에서 아데산야를 능가했다. 화이트 대표가 경기 후 노골적으로 판정에 대한 불만을 터트릴 정도였다.

블라코비치는 경기 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내게는 훌륭한 스파링 파트너들이 있다. 아데산야와 비슷한 움직임과 풋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대결에 충분히 대비됐다고 생각한다. 아데산야를 상대로 내 파이트 스타일을 활용해 아데산야를 압박하고 케이지로 몰아붙여 거친 타격을 이어갈 것”이라며 맞춤형 훈련을 통해 아데산야를 분석했음을 알렸다.

블라코비치의 말대로 아데산야는 그라운드와 파운딩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한 채 끌려갔고, 그의 특기인 킥도 먹히지 않았다. 되레 블라코비치가 활용하는 영리함을 보이기도 했다. 전세계 팬들이 주목하는 대결에서 승리하며 주가를 높인 블라코비치는 다음 상대로 글로버 테세이라를 지목했다. 블라코비치는 “아데산야 다음에는 글로버 테세이라가 타이틀 도전자 될 것 같다. 나와 비슷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단단히 준비를 할 것이다”라며 각오를 전했다.

테세이라는 41살의 노장이지만 랭킹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5연승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브라질리언 특유의 주짓수로 무장한데다 엄청난 파워를 지닌 타격가다. 헤비급에서 가장 많은 피니시(18번)와 서브미션(9번)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입증하고 있다. 한편 블라코비치는 테세이라 외에도 같은 날 경기를 가진 알렉산더 라키치도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블라코비치는 “라키치의 실력이 뛰어나다. 많은 유망주들이 있어 모두 대비해야 한다. 이런 것들이 내게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2019년 12월 부산에서 열린 UFC부산에 출전해 한국팬들에게 낯이 익은 라키치는 최근 상위 랭커인 앤서니 스미스와 티아고 산토스를 연속으로 물리치며 팬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황희찬이 6주 만에 돌아온다!...다가오는 풀럼 원정 동행→출전 가능
황희찬이 6주 만에 돌아온다!...다가오는 풀럼 원정 동행→출전 가능
최근 훈련에 복귀한 황희찬의 출전 가능성이 높아졌다.울버햄튼은 24일 오전 12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PL...
'굿바이' 손흥민, 내년에 0원으로 떠난다 “토트넘↔SON 1년 연장 옵션 발동 X” 전격 합의
'굿바이' 손흥민, 내년에 0원으로 떠난다 “토트넘↔SON 1년 연장 옵션 발동 X” 전격 합의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이 내년 여름 새로운 도전을 결정할 모양이다. 토트넘이 1년 연장 옵션 발동을 철회했다.글로벌스포츠매체 ‘비인스포츠’는 23일(한국시간) “손흥민의 계...
‘양민혁 12호골’ 강원, 포항 꺾고 ‘준우승’…최종전서 뒤바뀐 순위표
‘양민혁 12호골’ 강원, 포항 꺾고 ‘준우승’…최종전서 뒤바뀐 순위표
강원FC가 올해 돌풍을 이끈 양민혁(18)의 맹활약에 힘입어 K리그1 준우승을 차지했다.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강원은 23일 오후 2시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포항 스틸러스와 하나은...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문가비, 잠적 후 4년 만에 나타나 “엄마 됐다”
갑자기 종적을 감췄던 모델 문가비가 4년 여 만에 나타나 “엄마가 됐다”고 고백했다.문가비는 2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잊혔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의 안부를 궁금해...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조정민 “맥심 촬영 때 T팬티 수영복만…군인 팬 많이 생겨”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출연해 완판 시켰던 ‘맥심’ 화보를 언급하며 섹시한 매력을 과시했다.20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제이제이, 수박만한 엉덩이 자랑 “이번주부터 건강식단”
유튜버 제이제이가 수박 크기만한 엉덩이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64kg 달성하고 유지 중인데 수영복은 들어가네요”라며 “갑상선은 좋아지고 있으니까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