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대구 이병근 감독의 기대 "이근호,공격포인트 10개 충분히 가능"
출처:스포츠조선|2021-02-25
인쇄


"이근호, 공격 포인트 10개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다."

대구FC 이병근 감독과 새 주장 김진혁이 새 시즌에 나서는 각오를 밝혔다.

대구는 24일 홈구장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오픈 트레이닝 행사를 열었다. 대구는 27일 홈에서 수원FC를 상대로 2021 시즌 K리그1 개막전을 치른다. 이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그리고 선수단 전원은 기념 촬영을 하고 간단한 훈련을 하며 막바지 개막전 준비에 나섰다.

이 감독에게는 감회가 새로울 수밖에 없는 새 시즌이다. 지난해 안드레 감독의 갑작스러운 사퇴로 감독대행 역할을 맡아 팀을 5위에 올려놨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무대에 2년 만에 복귀했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대행 딱지를 떼고 정식 감독이 됐다.

이 감독은 "지난해 선수들이 열심히 해줘 5위를 했다. ACL행 티켓도 땄다. 올해는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동계 훈련부터 준비를 잘했다. 팬 여러분들께 즐겁고, 재미있는 축구를 보여드리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주축 선수들이 팀을 떠난 대구는 대신 이근호 이용래 등 베테랑 선수들을 수혈됐다. 멤버가 많이 바뀌어 전지훈련이 매우 중요했다. 이 감독은 남해 전지훈련 성과에 대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선수들이 다같이 훈련하는 게 어려웠던 것도 사실이지만 체력적, 조직적인 부분에서 연습을 많이 했다. 새로운 선수들과 기존 멤버의 조화가 잘 이뤄진다면, 대구 축구의 색깔은 변함이 없으리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 감독은 대구의 확실한 팀 컬러로 자리잡은 빠른 역습 축구 기조를 올해도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 감독은 특히 이근호와 이용래 두 베테랑에게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감독은 에이스 세징야를 도울 선수로 누구를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주저없이 "이근호"라고 답했다. 이 감독은 "부상만 없다면 충분히 자기 몫을 해줄 선수다. 지난 시즌 데얀이 하던 역할을 해낼 수 있다. 10개 정도의 공격 포인트가 가능하다고 본다"고 했다.

이용래에 대해서도 "경남FC 시절부터 함께 했다. 그 때만큼은 아니겠지만 45분 정도는 충분히 뛰어줄 거라 본다. 아직 몸상태가 100%는 아니지만, 조금씩 끌어올리고 있다. 100% 컨디션이 된다면 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캡틴으로 김진혁을 선임했다. 상주 상무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와 주장 중책을 수행하게 됐다. 김진혁은 "처음 주장을 맡았고, 팀도 크고 작은 변화가 있었다. 우리가 최대한 잘할 수 있는 대구만의 색깔로 최고의 결과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포지션은 수비다. 하지만 팀을 위해서라면 희생할 수도 있다. 공격수 역할이 필요하다면, 그 포지션에서도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가수 전효성이 다이어트 후 인증샷을 공개했다.전효성은 20일 자신의 계정에 "요즘 눈바디. 전효성 다이어트 2024 버젼 가져왔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자신의 섹시한 매력에 대해 언급했다.20일 탁재훈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서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