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공 하나 안 던졌는데..연봉 2억원 재계약 '41세 마쓰자카'
출처:OSEN|2020-12-22
인쇄




일본야구의 원조 ‘괴물 투수’ 마쓰자카 다이스케(40)가 내년에도 선수 생활을 이어간다. 세이부 라이온즈는 올 시즌 공 하나 안 던진 마쓰자카와 연봉 2000만엔에 재계약했다.

세이부 구단은 지난 21일 마쓰자카와 2021년 계약을 체결했다. 2020년 연봉 3000만엔에서 1000만엔 삭감된 2000만엔에 계약했다. 우리 돈으로 약 2억1000만원으로 올 시즌 1군 등판이 없는 선수에겐 큰 금액이다.

지난해 시즌 종료 후 주니치 드래건스에서 방출된 마쓰자카는 프로 데뷔팀인 ‘친정’ 세이부에서 마지막 기회를 잡았다. 14년 만에 세이부로 돌아왔으나 1군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코로나19로 시즌이 미뤄졌고, 개막 후에는 부상에 시달렸다.

무릎과 목 통증, 오른손 저림 증세로 등판이 지연되더니 7월에는 척추 내시경 경추 수술을 받으며 재활에 들어갔다. 1군은 물론 2군 경기에도 등판하지 못한 채 시즌을 마쳤다. 내년이면 만 41세로 현역 생활의 기로에 섰지만 세이부는 또 다시 기회를 줬다.

마쓰자카는 계약을 마친 뒤 구단을 통해 “계약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내년 시즌은 (세이부 홈구장) 메트라이프돔에서 승리를 목표로 하고 싶다. 지원해주는 구단과 응원해주는 팬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보답을 해나가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와타나베 히사노부 세이부 단장은 “제대로 재활해서 몸을 만들어주길 바란다. 내년 시즌은 세이부 팬들 앞에서 던져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 하나 안 던진 마쓰자카이지만 베테랑으로서 젊은 선수들에게 여러 조언을 해준 부분이 높이 평가됐다. 지난 1999년 프로 데뷔 후 빅리그 진출 전까지 8년을 뛴 친정팀으로 세이부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점도 고려됐다. 마쓰자카가 세이부에서 유종의 미를 장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