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케인, 덴마크전엔 선발 출전?..."사우스게이트, 무리뉴 분노해도 감수"
출처:OSEN|2020-10-12
인쇄


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의 우려에도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은 해리 케인을 경기에 출전시켰다.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뛰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잉글랜드는 12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UEFA 네이션스리그 2그룹 3라운드’에서 벨기에를 2-1로 이겼다. 2승1무의 잉글랜드는 벨기에(2승1패)를 제치고 조 선두로 올라섰다.

선발에서 제외된 케인은 후반 21분 도미닉 칼버트-르윈을 대신해 그라운드에 교체 투입됐다. 경기 전 부상 소식이 전해지면서 출전이 불투명했지만 추가시간을 포함해 약 30분 정도를 뛰었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이날 경기를 지켜본 후 “이날 케인을 보니 자신감을 더 얻었을 것이다. 덴마크전에는 더 많은 시간을 뛰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잉글랜드 대표팀을 응원하는 많은 축구팬들은 케인이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도감이 들 것이다. 이번 시즌 득점 뿐만 아니라 어시스트 능력까지 발휘하고 있는 케인이 잉글랜드에서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 분명하다.

다만 토트넘 팬들 만큼은 마음 놓고 지켜볼 수 없다. 토트넘이 9월 한 달 동안 2~3일 간격으로 8경기나 치르는 동안 케인은 대부분의 시간을 그라운드 위에서 보냈다.

무리뉴 감독 역시 혹사당한 케인의 부상을 우려했다. “나는 토트넘 프리시즌 친선 경기에 케인을 출전시키지 않았다”라며 잉글랜드 대표팀 코칭스태프에 무언의 압박을 하기도 했다. 10월 A매치 기간 치러질 웨일스와 친선전, 벨기에-덴마크와 네이션스리그 출전시간을 조절해달라는 것.

케인의 부상 소식이 전해지면서 무리뉴 감독의 우려는 현실이 되는 듯 했다. 다행히 부상이 아직 피로 누적에 의한 컨디션 난조였다. 하지만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공개적으로 덴마크전에도 케인을 기용하겠다고 밝히면서 무리뉴 감독과 갈등이 예상된다.

잉글랜드와 덴마크의 네이션스리그 경기는 오는 15일에 열린다. 케인이 토트넘에 복귀하면 19일에 곧장 웨스트햄과 리그 경기를 치러야 한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케인의 부상 우려에도 덴마크전에 출전시키는 것으로 무리뉴 감독이 분노할 수 있는 위험을 감수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억팔’ 정우주, 포수 형님들 ‘엄지척’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한화는 현재 일본 미야자키에서 김경문 감독의 지휘 아래 고강도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투수는 총 20명이 참가했다.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인 2025 신인 정우주와 권민규도 선배...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에이스가 빠지니 5연패...' 상상 이상이었던 듀란트의 영향력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스타들 간의 공개 비난, 감독 전술 요구까지...' 안되는 집은 이유가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가수 전효성이 다이어트 후 인증샷을 공개했다.전효성은 20일 자신의 계정에 "요즘 눈바디. 전효성 다이어트 2024 버젼 가져왔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자신의 섹시한 매력에 대해 언급했다.20일 탁재훈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서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