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日프로야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2일 소프트뱅크전 취소
출처:이데일리|2020-08-02
인쇄

 

일본프로야구에서 시즌 개막 후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일본 주요 언론들은 2일 “소프트뱅크 호크스 외야수 하세가와 유야(36)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일본프로야구가 지난 6월 19일 개막한 이래 선수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야구기구(NPB)는 2일 후쿠오카 페이페이돔에서 열릴 예정이던 세이부 라이언스와 소프트뱅크 경기를 취소했다. 아울러 소프트뱅크 1, 2군 선수단 전원에게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지시했다.

소프트뱅크 구단은 “하세가와가 지난 달 31일 두통과 가벼운 열이 있어 8월 1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현재 발열 등의 다른 증상은 없다”고 밝혔다.

구단 조사 결과 일단 하세가와가 1군 코칭스태프 및 선수단과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세가와는 감독, 코치., 선수, 직원과의 직접 접촉은 없었다. 하세가와는 7월 7일 옆구리 부상으로 1군 엔트리에 제외된 뒤 2군에서 재활 중이었다.

고토 요시미츠 구단 대표 이사와 미카사 히로스케 단장은 긴급 기자회견에서 “하세가와가 2군 훈련 시설과 집을 오가며 생활해 1군 선수단과 접촉할 일은 거의 없었다”면서도 “2군 기숙사를 사용하는 1군 젊은 선수들과 접촉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일본프로야구는 개막을 앞둔 지난 3월 26일 후지나미 신타로 등 한신 타이거스 선수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리그 개막이 한참이나 미뤄졌다. 6월 초에는 요미우리 자이언츠 주전 유격수 사카모토 하야토도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일본프로야구는 사카모토 이후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자 6월 19일 시즌을 개막했다. 7월 10일부터는 5천명 이하의 관중 입장을 허용한 상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올 시즌 포항 스틸러스는 우려를 딛고 선전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에서 14승11무13패, 승점 53으로 6위를 차지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에도 올랐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몸 상태 확신 NO"→"손흥민 휴식이 현명" 우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
손흥민(토트넘)이 또 다시 이탈하는 것일까.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AS 로마(이탈리아)와 2024~...
"너 주차장으로 와라"… '다혈질 대명사' 前 맨유 주장, 입스위치 팬에게 욕설 듣고 분노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장으로 활약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에게 욕설을 들었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킨이 맨유와 입스위치 타운의 ...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