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포수도 공격력 갖춰야 한다" KIA 안방 구도 바뀐다
출처:OSEN|2020-04-04
인쇄




‘공격형 포수를 찾아라‘.

KIA타이거즈의 안방 지형이 달라지고 있다. 지도부가 상대적으로 공격력을 갖춘 포수들을 원하고 있다. 진갑용 배터리코치는 최근 "이제 포수는 방망이도 잘 쳐야 한다"는 말을 했다. 공격력이 앞선 포수를 기용하겠다는 의미였다. 수비만 좋은 포수를  낙점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KIA는 플로리다 캠프 20경기와 귀국 후 자체 연습경기를 치르고 있다. 백용환, 김민식, 한승택, 이정훈, 한준수까지 5명의 포수들이 번갈이 마스크를 쓰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개막이 늦어지면서 경쟁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피말리는 내부 경쟁이다.

최근 수 년동안 KIA는 장기집권하는 주전포수가 없었다. 김상훈-차일목 체제가 은퇴와 이적으로 끝나면서 이홍구(SK 이적)와 백용환이 바통을 받았으나 풀타임 주전은 아니었다. 2017년 SK에서 김민식이 트레이드로 이적해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이끌었다. 그러나 뿌리 내리지 못했고 2019시즌은 한승택이 주전이었다.

두 선수 모두 방망이가 문제였다. 한승택은 프로통산 2할1푼3리의 저조한 타격 성적을 내고 있다. 김민식도 2할2푼8리에 불과하다. 매년 공격력 증강을 기대 받았지만 미치지 못했다. 결국 9명의 타순에서 포수의 자리는 공격을 기대하기 어려웠다. 사실상 수비만을 기대하는 분위기였다.

작년 말 맷 윌리엄스 감독이 부임하면서 상황이 변했다. 특히 배터리 담당도 진갑용 코치로 바뀌었다. 그는 수비와 공격력을 겸비한 삼성 왕조를 이끌었던 포수였다. 통산 타율 2할7푼6리, 154홈런을 기록했다. "이제는 수비만을 믿고 주전으로 기용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진갑용 배터리코치의 말이다.

그래서 백용환과 이정훈이 주목받고 있다. 백용환은 통산 타율 2할1푼1리에 그쳤지만, 2015년 10홈런과 장타율 4할6푼8리의 파워를 보여준 바 있다. 이정훈은 고교시절 뒤늦게 포수로 변신한 탓에 수비력을 떨어지지만 타격은 일품이다. 공격력은 두 포수가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민식과 한승택은 공격력을 보여야 하는 과제를 안았다. 

KIA가 공격형 포수를 주목하는데는 고민이 숨어있다. KIA 타선은 통합우승을 달성한 2017년과 비교해 현격하게 약해졌다. 당시는 7명의 3할타자가 있어 포수가 부진해도 문제 없었다. 이후 로저 버나디나 퇴출, 이명기 이적, 이범호 은퇴에 이어 안치홍도 FA 이적하면서 타선의 힘이 부쩍 떨어졌다. 이제는 포수도 힘을 보여야 타선의 힘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