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효과 만점' 체인지업 장착 이민우, 선발 120이닝 정조준
출처:OSEN|2020-04-01
인쇄


KIA타이거즈 우완 이민우(27)가 체인지업을 장착하고 개막 선발진을 향해 힘찬 항해를 하고 있다. 플로리다 캠프에서 위력적인 공을 던졌지만 귀국 후 실전에서는 다소 흔들렸다. 그러나 지난 3월 31일 자체 연습경기에서는 4이닝 무실점 쾌투를 펼쳐 재반등에 성공했다. 선발 120이닝이라는 목표도 설정했다.

이민우는 경기후 "오늘의 투구는 좋았다. 밸런스가 괜찮아졌다. 제구가 캠프보다 불안하다. 반대투구가 많았다. 몸쪽으로 가야 하는데 바깥쪽으로 갔다. 집중하니 범타가 많이 나와서 점수는 나오지 않았다. 볼넷을 최대한 주지말고 공격적으로 승부하자고 생각했다"고 자평했다.

이민우는 임기영 홍상삼과 4~5선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따라서 당장 목표는 개막 선발진 진입이다. "선발로테이션 들어가는 것이 목표이다. 임기영과 홍상삼 선배도 잘한다. 아직 시즌이 멀었다.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밸런스를 신경쓰고 잘 잡으면 충분히 들어갈 것 같다"며 의욕을 보였다.

이민우는 선발투수로 경력이 부족하다. 2017년 4경기에 그쳤지만 후반기 중요한 고비에서 인상적인 투구로 우승에 기여했다. 2018년은 선발투수로 개막전을 맞이했으나 부진에 빠졌다. 작년은 중간투수로 시즌을 시작했고 막판 선발투수로 5경기 연속 등판하며 가능성을 알렸다.   

그래서 시즌 목표를 선발 120이닝으로 설정했다. "작년 중간투수를 하다보니 몸을 만들줄 몰랐다. (서재응) 코치님과 선발만 하기로 하고 훈련했다. 볼도 몸도 좋아졌다. 올해는 120이닝 이상 던지자는 생각으로 몸을 만들었다.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올해부터는 체인지업을 장착해 효과를 보고 있다. 그는 "체인지업을 늘려 변화구 비중을 높이고 있다. 오늘도 삼진 가운데 두 세개는 체인지업이다. 캠프때 삼진을 많이 잡은 것도 체인지업이다. 체인지업을 던지니 타자들이 빨리 친다. 카운트 잡기 편하고 땅볼도 많아 투구수도 절약이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닝을 최대한 소화하고 볼넷을 최대한 주지 않겠다"며 선발투수의 덕목도 강조했다. "너무 완벽하게 던지지 않으려다 보니 볼넷과 투구수가 많아졌다. 위기가 왔고 한번에 무너졌다. 이제는 비슷하게만 던지기로 했다. 그것만 생각하니 좋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