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BO리그 너무 낯선' 모터 격리, 커지는 키움 고민
출처:SPOTV NEWS|2020-03-29
인쇄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테일러 모터(31)가 실전 공백과 리그 적응 문제를 모두 이겨낼 수 있을까.

키움은 지난 시즌을 마지막으로 일본 리그에 향한 외야수 제리 샌즈 대신 내외야 수비가 모두 가능한 모터와 2020시즌 계약을 맺었다. 모터는 처음부터 공격보다 수비에 초점을 두고 뽑았지만 타격 역시 샌즈의 빈자리를 채우는 데 일조해야 했다.

모터는 2011년 탬파베이 레이스에 지명된 뒤 메이저리그 통산 3시즌 143경기 10홈런 37타점 42득점 타율 0.191을 기록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통산 9시즌 735경기 81홈런 387득점 344타점 타율 0.248의 성적을 남겼다.

키움 유니폼을 입고 대만 스프링캠프에 참여한 모터는 대만 프로야구팀과 연습경기에서 16타수 3안타(1홈런) 1타점 1득점 5삼진 타율 0.188을 기록했다. 다만 연습경기에서 상대한 투수들이 대부분 대만 투수들이라는 점에서 한국 투수들을 빨리 보고 공에 적응해야 한다는 과제는 사라지지 않았다.

그러나 모터의 야구 시계는 지난 5일 퉁이 라이온스와 경기에 멈춰 있다. 모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한국이 아닌 미국으로 향해 개인훈련을 했고 지난 26일 한국에 들어왔지만 KBO의 방침으로 인해 팀 선수단과 2주간 자가격리돼야 한다. 28일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어도 아직 격리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

그래서 손혁 키움 감독의 걱정은 모터에게 쏠려 있다. 두 명의 투수는 섀도 피칭이나 홈 트레이닝만으로도 어느 정도 투구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지만 모터는 투수들의 공을 전혀 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키움 관계자는 "투수들에게는 실전 투구와 비슷한 프로그램을 짜줄 수 있는 반면 모터는 개인 훈련이 전부"라고 설명했다.

모터에게는 오는 31일 KBO 실행위원회 결과가 중요하다. 실행위원회 결과에 따라 자가격리돼 있는 5개 팀 외국인 선수들의 훈련에 빗장이 풀릴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모터는 3월 5일 이후 첫 실전이 4월 7일 KBO 연습경기가 될 수 있다. 키움의 걱정이 하나 더 느는 셈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