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암 투병 고백한 로버츠 감독, "코로나19 다 같이 극복하자"
출처:OSEN|2020-03-28
인쇄



LA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48) 감독이 암 투병 사실을 고백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길 희망했다. 

로버츠 감독은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간) 다저스 구단 영상 채널을 통해 시즌이 개막하는 이맘때 집에 머문 게 언제가 마지막이었는지 질문을 받았다. 당초 27일이 개막일이었던 메이저리그는 코로나19 사태로 시즌이 무기한 연기된 상황이다. 

로버츠 감독은 “암 진단을 받았던 2010년이었다”고 개막전에 집에서 머문 기억을 떠올렸다. 그는 지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코치 시절이었던 지난 2010년 3월 호지킨 림프종 암 진단을 받았다. 코치 활동을 중단한 뒤 1년간 투병을 했고, 이듬해 완치됐다. 

로버츠 감독은 “항암 치료를 시작했고, 머리카락이 없었다. 지금은 가늘긴 하지만 그래도 머리카락이 있다. 암 진단을 받은 뒤 아버지와 처남이 나를 응원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밀었다. 시즌이 시작될 때 집에 있었던 것은 그때가 마지막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암 진단을 받은 뒤 아내와 나는 식당에 있었다. 당시 10살 아들과 6살 딸에게 ‘아버지가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려야 했다”며 “우리는 믿음을 갖고 암을 이겨냈고, 더 좋아졌다”고 말했다. 1년간 투병 끝에 로버츠 감독은 암을 극복하고 샌디에이고 코치로 그라운드에 돌아왔다. 2016년 다저스 감독 자리에 올라 5년째 지휘 중이다. 

미국 전역에도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메이저리그를 비롯해 스포츠 활동이 모두 중단됐다. 세계적인 재난 속에서 로버츠 감독은 암 투병 시절을 떠올리며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보였다. 선수, 스태프들과 꾸준히 화상 연결, 문자 메시지, 전화 통화로 연락을 취하며 긍정의 메시지를 불어넣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고 있는 로버츠 감독은 집에서 주로 요리를 하며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는 “코로나19를 심각하게 받아들일수록 우리가 사랑하는 게임으로 더 빨리 돌아갈 수 있다”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의 힘을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